2024 UEFA 유로 예선 우크라이나 vs 잉글랜드
2023년9월10일 일요일 01:00
최근 2024 UEFA 유로 예선에서 단연코 가장 큰 관심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주력 팀은 바로 잉글랜드입니다.
예선전 내내 연승 흐름을 놓치지 않으면서 밝은 미래를 거의 완성해 나가고 있는 잉글랜드인데요.
이와 대적하게 된 우크라이나 또한 꽤 괜찮은 역량을 보여주며 이번 UEFA 유로컵에서 긍정적인 활약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각각 이번 해 유독 컨디션이 좋은 두 팀이 만나는 이번 유로 예선전이 기대가 클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특히 토트넘 홋스퍼에서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게 된 해리 케인이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으로도 활약하게 되면서 잉글랜드의 2024 UEFA 유로 본선 진출은 거의 확정행 티겟을 받아놓은 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미래를 둘러싼 불확실성의 압박감을 잘 이겨내며 우승 트로피까지 노리는 현재 잉글랜드는 이번 우크라이나와의 충돌로 인해 한층 더 높은 득점표를 완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잉글랜드에 결코 뒤지지 않는 에너지로 치열하게 공격하고 촘촘하게 방어해 나갈 우크라이나의 전술과 선수들의 전력 또한 쏠쏠한 재미를 주는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두 팀의 이번 2024 UEFA 유로 예선전은 돌아오는 9월10일 일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전 1시에 시작되며 NSC 올림피스키 스타디움에서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홈 아닌 홈 경기인 만큼, 여러 변수가 예상되기도 하기에 보다 자세한 전적 데이터를 토대로 예리한 분석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크라이나 전력 분석
리그 순위: C조 2위
감독: 미카얄로 포멘코
최근 전적: 2승1무1패
C조에 편성되어 잉글랜드 다음으로 줄 세워진 우크라이나는 최근 3경기에서 7골을 기록하며 역시나 만만치 않은 강세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지난 2024 UEFA 유로 예선 1차전에서 잉글랜드와 맞대결을 하게 되었고 당시 0-2 완패를 당한 만큼 패배의 실망을 딛고 일어나야 하는 것이 급선무였습니다.
다행히 이를 금방 회복해 골 감각을 찾았고, 독일과의 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3-3 무승부를 기록했는데요.
뒤이어 바로 운 좋게 조금 무난하게 꺾을 수 있는 북마케도니아와 몰타를 만나 연이은 승리를 거머쥐고 기대보다 더 높은 승점을 넉넉히 챙길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잉글랜드에 이어 조 2위를 차지하게 된 우크라이나는 폴란드에서 치르는 이번 UEFA 유로 예선에서 모두가 노리는 2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입지를 지켜나가야 할 과제가 남아있습니다.
잉글랜드 외에도 이탈리아와 연속 승부차기를 벌이며 힘겨루기를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으며, 상당한 예선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빅토리 치간코프와 아르템 도브비크 모두 이번 해 프리메라리가의 지로나에서 진행된 경기를 통해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주고 있고, 젊은 중앙 수비수로써 주목 바는 일리아 자비르니도 이미 그 기량을 인정 받아 21세의 이른 나이에 본머스 1군에 합류하는 등 내부적인 호재가 넘쳐나는 우크라이나입니다.
세르히 레브로프 감독 하에 뛰던 선수들로 구성된 이번 국가대표팀은 계속해서 끝을 모르고 발전하고 있으며, 경기 내내 좋은 분위기를 보여주며 만족스러운 축구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번에 대적해야 할 잉글랜드가 워낙 강팀이라 패배하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이번 매치업을 통해 득점표에 오르는 것은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는 결과입니다.
워낙 잉글랜드의 공격 폼이 좋은 상황이라 넘기 힘든 벽이 되겠지만 현재 나름대로 자리를 잘 잡은 우크라이나에게는 나쁘지 않은 경기가 되겠네요.
● 잉글랜드 전력 분석
리그 순위: C조 1위
감독: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최근 전적: 4승
지금까지 치룬 2024 UEFA 유로 예선에서 모두 완승을 거두며 그야말로 본선 진출을 넘어 최종 우승까지도 이변 없이 달려나갈 것만 같은 잉글랜드입니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이끌게 된 잉글랜드는 내년 UEFA 유로 대회의 본선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각오를 예선에서부터 당차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예선전에서부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엄청난 기량을 발휘하고 있고 각 선수들의 폼까지 최대치로 향상된 모습을 보여준 잉글랜드인데요.
예전 4경기 모두 그들만의 잔치로 만들며 그야말로 내년 2024 UEFA 유로 컵 우승 트로피까지 번쩍 들어올릴 기세입니다.
올해의 유로전에서도 최고의 기량을 뽐내고 잉글랜드는 지난 4경기에서 총점 15를 기록하며 승리만을 거머쥐고 있고, 그 누구도 따라올 자가 없을 기세로 승승장구 중인데요.
잉글랜드는 지난 3월 이탈리아와의 원정 경기에서 2-1로 승리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무패 중이며, 홈에서는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2-0 승리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지휘 하에 각 선수들은 그룹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기존의 라이벌로 여겨졌던 팀들보다 훨씬 우위를 점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폭발적인 잠재력을 하나씩 드러내고 있습니다.
월드컵 이후 새롭게 얻은 재능들과 선수들의 기량을 한 경기마다 조금씩 풀어내며 강세를 유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네요.
수비에 레비 콜윌이 자리하고, 미드필더는 에베레치 에제가 담당하며, 최전방에 에디 은케티아에게 스쿼드의 멤버가 되는 기회를 부여하고 이들을 전방에 내세우는 구도를 선보이며 그야말로 빈틈 없는 선수단임을 어필하기도 했습니다.
기존 핵심 선수인 조던 헨더슨, 해리 맥과이어, 칼빈 필립스의 모습에서는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네요.
젊은 선수들에게 과감히 기회를 나눠주는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전략이 다소 불안정하긴 해도 현재로써의 잉글랜드는 말 그대로 무적이기에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 만 하겠습니다.
심지어 잉글랜드 국가대표팀 메인 선수라 할 수 있는 해리 케인은 이번 시즌 새로 옮겨간 FC 바이에른 뮌헨에서도 3경기 내내 3골을 기록하며 역시나 기대를 충족하는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해리 케인을 보유한 잉글랜드가 앞으로의 자신감에서도 꺾이지 않을 것이라는 건 분명해 보이네요.
● 우크라이나 vs 잉글랜드 분석 결과
우크라이나와 잉글랜드는 이번 2024 UEFA 유로 예선전에서 벌써 2번째 만남입니다.
지난 1차전에서는 잉글랜드가 2-0으로 가뿐히 승리를 거머쥐고, 기존 주요 선수들의 탄탄한 구도로 이변 없는 강세를 유지해나가고 있는데요.
이번 9월 A매치에서 그릴리쉬가 부상으로 제외된 사실을 배제한다면 벨링엄, 사카, 라이스, 케인, 래시포드 등 기존의 잉글랜드들 탄탄히 들어받치던 대부분의 주요 선수들이 전부 소집된 상황이라 현 상황에서의 잉글랜드 전력은 그야말로 최상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의 평시 전력도 굉장히 강한데다, 그를 뒷받침하는 높은 승률이 앞으로의 가능성까지도 증명하는 모양새입니다.
현재 C조 내에서 4전 4승 전승을 기록하며 그야말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한 잉글랜드는 본선 진출도 신속히 완수하고 남은 일정은 적당히 체력 배분을 하며 여유롭게 평가전을 진행할 가능성이 높겠네요.
우크라이나 또한 그리 약팀이라 보긴 어려우며, C조 내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적을 연이어가고 있긴 하지만 최근 북마케도니아와 몰타와 같은 상대적 약팀을 상대로 얻은 승리이기에 뛰어나게 강한 전력을 증명하진 못했습니다.
게다가 경쟁 팀인 이탈리아가 아직 한 경기를 남겨두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2위라는 위치가 큰 의미를 가지진 못합니다.
게다가 현재 우크라이나의 국내 상황, 국제 대외적인 상황 상 기존의 홈 구장이 아닌 폴란드의 브로츠와프에서 경기를 치르고 있는 만큼 홈 경기라는 잇점도 크게 작용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미코렌코, 진첸코, 야르몰렌코 등 좋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우크라이나이긴 해도 잉글랜드 유명 주선 선수들과의 전력 차이는 매우 분명하여 이를 좁히기에는 쉽지 않겠습니다.
● 우크라이나 vs 잉글랜드 배팅 추천
[ 승무패 ] : 잉글랜드 승리
[ 핸디캡 ] : -1.0 잉글랜드 승리
[ 언오버 ] : 2.5 오버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