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유나이티드 VS 울버햄턴
2023년8월15일 04:00
많은 팬들이 기다리던 프리미어리그가 본격적으로 돌아와 다시 개막한 이래, 가장 팬층이 두터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개막전은 국내 시간 기준 휴일인 광복절에 시작되기 때문에 해외 축구 팬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데헤아와 달리 관전하는 묘미를 선사하는 오나나와 한 때 월드클래스의 엄청난 폼을 자랑했던 마운트와 같은 선수들을 한 자리에 만나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이번 경기에 더욱 집중하게 하는데요.
반면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주장 후벵 네베스가 현재 사우디로 떠나버린 상황이지만, 기존에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맷 도허티가 다시 돌아왔다는 소식은 꽤 반가운 뉴스입니다.
현재 맨유에서 주목할 선수는 메이슨 마운트로, 몇년 전까지만 해도 리그 내 베스트급 활약을 펼치며 종횡무진 경기장을 누볐던 선수입니다.
첼시에서 이적했으며, 예전보다 다소 폼은 떨어지긴 했으나 부상 여부가 없으며 아직 젊기 때문에 에릭 텐 하흐 감독 하에서 다시 한 번 기량을 향상시킬 미래가 기대되는 메이슨 마운트네요.
반면 울버햄튼 원더러스에서는 지난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행을 결정짓는 데에 큰 공을 더한 황희찬 선수에 주목할 법 합니다.
고질적인 문제로 꼽히는 부상 여부만 조심한다면 피지컬과 스피드 모두 좋은 선수이므로 한 시즌에서 충분히 다득점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분명 경쟁자들은 쟁쟁하지만 충분히 주전 경쟁에서 승리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지는 선수입니다.
다양한 선수들의 전력을 새롭게 보는 재미가 있는 이번 맨유와 울버햄튼의 경기는 바로 내일, 8월 15일 한국 시간 기준 오전 4시에 시작되며, 올드 트래포드 Old Trafford에서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경기 내막과 예측 결과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12위 (0승0무0패)
감독: 에릭 텐 하그
탑플레이어: 메이슨 마운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1승1무3패 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승점 총 75점을 기록하며 리그 3위를 거둔 바 있고, 이를 이어 이번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획득하는 데에 성공하였습니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의 2번째 시즌, 2023-24 시즌을 앞두고 여름 이적 시장에서 굉장히 전략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선수 보강을 탄탄히 구축한 상태인데요.
지난 시즌까지 주전 골키퍼로 활약했던 데헤아를 내보내고, 아약스에서 에릭 텐 하흐 감독과 호흡을 맞춰왔던 오나나를 인테르에서 영입했을 뿐 아니라 첼시에서도 마운트를 영입했죠.
약점으로 꼽히던 최전방 공격수 포지션에는 아탈란타에서 호일룬을 데려와 배치하며 이번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보여 줄 전력에 대해 더욱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여름 영입생이라 할 수 있는 라스무스 호일룬은 등 부상을 입어 회복 중에 있으며, 아직까지도 출전 준비가 완료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타이렐 말라시아, 코비 마이누, 아마드 디알로, 톰 히튼과 딘 헨더슨까지 결장하며 내부적인 선수단에는 다소 금이 간 상태인데요.
안드레 오나나와 메이슨 마운트는 이적 이후 이번 경기가 첫 출전인 만큼 기량을 충분히 증명해 내야 하는 과제 앞에 놓여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맨유의 골키퍼는 선방을 보는 재미가 있는데, 안드레 오나나는 그 관전의 재미를 두배로 끌어올려주는 선수입니다.
발밑이 워낙 좋기 때문에 상대 공격수를 속이는 페인트 드리블까지 서슴치 않으며, 볼을 다루는 능력까지 뛰어나 롱 패스의 정확도까지도 우수한 선수인데요.
넓은 경기장 대지를 가르는 패스가 안드레 오나나로부터 나올 가능성도 아예 없진 않습니다.
물론 실점으로 연결될 위험도 있으나 지금까지 맨유에서 보기 어려웠던 골키퍼의 새로운 역할을 담당할 지도 모르겠네요.
지난 시즌 3위로 마치며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다시 오르게 된 맨튜는 EFL컵 우승 트로피까지 더하며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에릭 텐 하흐 감독은 지휘봉을 잡은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는데, 반면 여전히 팀 매각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잡음이 많은 채로 프리 시즌을 진행했는데요.
지난 시즌 내내 홈 구장이었던 올드 트래퍼드에서 리그 최소 실점인 10골을 모두 허용하는 등 좀처럼 흠 잡을 데 없는 수비 기록 덕분에 맨유는 맨시티, 아스날에 이어 3위라는 순위를 방어하는 데에 성공했죠.
뿐만 아니라 뉴캐슬 유나이티드에게 EFL 컵 결승 패배라는 결과를 안기며 6년간의 무승 기록을 깨고 드디어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끊임없는 호재와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맨유이기에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는 바입니다.
●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12위 (0승0무0패)
감독: 게리 오닐
탑플레이어: 맷 도허티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승2무1패 입니다.
울버햄튼은 지난 시즌 총 승점 41점을 기록하며 리그 1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시즌 개막 직전부터 큰 변화를 맞은 울버햄튼 원더러스인데요.
지난 시즌 잔류를 이끌어갔던 율렌 로페테기 감독이 부임했을 뿐 아니라 새로운 선수들까지 적극 영입하면서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겼고, 서로 상호간 계약 해지까지 연거푸 발생한 것입니다.
울버햄튼의 후임 감독으로는 게리 오닐 전 보머스 감독을 선임하며 사령탑 공석 자리를 비교적 빠르게 메꾸긴 했지만 새 시즌의 시작이 그리 안정적이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시즌 직전에 감독이 바뀐 울버햄튼의 이번 2023-24 시즌이 불안하게 시작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이네요.
맷 도허티는 워낙 좋은 오버래핑으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가, 결국 주전 경쟁에서 패하고 돌고 돌아 다시 울버햄튼으로 이적해 왔습니다.
이전 감독의 울버햄튼에서 뛰던 시절에는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훌륭한 오버래핑을 선봉이며 상대 패널티 박스에서 수적 우위를 가볍게 가져가고 탄탄한 수비로 좋은 기량까지 자랑한 바 있는데요.
자신이 최대 강점을 보였던 팀에서 다시금 과거의 영황을 되찾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습니다.
현재 울브스는 마테우스 쿠냐가 경미한 부상을 입으며 지난 주 며칠간은 훈련에 결장하는 등 여전히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거의 완벽한 컨디션을 회복해나가며 시즌 개막전에 성시히 임하고 있는데요.
오닐 감독은 현재 브라질 출신의 공격수 쿠냐를 출전시킬 것으로 낙관적인 입장을 드러냈고, 다소 부진했던 듀오 디에고 코스타, 라울 히메네스가 떠난 시점에 쿠냐를 공격의 선봉에 세울 계획까지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최전방에서 활약하게 될 또 다른 선수, 마커스 래시포드는 지난 2022-23 시즌 리그와 컵을 포함한 모든 대회의 홈 경기에서 총 20골을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 선수 중 엘링 홀란드에 이어 두 번째로 다득점을 한 선수입니다.
현재 울버햄튼의 희망이라 볼 수 있고 어느 정도의 수비도 기대되긴 하지만 맨유를 넘어설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미지수입니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vs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분석 결과
첼시를 떠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합류한 메이슨 마운트는 워낙 박스 안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능력이 뛰어난 선수입니다.
이로써 맨유에서는 마운트, 카세미루, 브루노 페르난데스로 구성된 3미드필더의 조합이 기대되는 부분인데요.
울브스의 새 감독으로 합류한 개리 오닐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떠나 구단에 다시 돌아온 맷 도허티에게 두 번째 데뷔 기회를 제공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개리 오닐은 마테우스 쿠냐가 며칠간의 훈련에 불참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전할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으므로 현재 울버햄트의 경기력에도 살짝 의심이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최근 10차례 맞대결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6승 3무 1패로 압도적 우위를 보였습니다.
지난 시즌에도 맨유는 홈 경기에서 2-0으로 완승하고, 원정에서도 흔들림 없이 1-0으로 승리를 챙기면서 강세를 이어온 바 있는데요.
이를 포함해 유독 맨유만 만나면 작아졌던 울버햄튼은, 올 시즌 더욱 불안한 악재들이 많이 겹치는 상황입니다.
여름 이적 시장에서의 다소 초라한 행보를 보인 울버스인 탓에 우려의 목소리는 좀처럼 잦아지지 않고 오히려 키우고 있는 형국인데요.
맨유도 아주 만족스러운 영입을 마친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울브스에 비하면 사정이 나은 편이며, 전력은 당연히 우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점수까지는 기록하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며, 저득점 양상 속 맨유의 우세를 더 기대해 볼 법한 경기가 되겠습니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vs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리
[ 핸디캡 ] : -1.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리
[ 언오버 ] : 2.5 언더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