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렌트포드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1위 (0승0무0패)
감독: 토마스 프랑크
탑플레이어: 요아네 위사
브렌트포드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3무2패 입니다.
이번 2023-24 여름 이적 시장 기간 동안 수많은 선수들이 EPL 내에서 팀을 옮기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국적 선수들의 이적률이 눈에 띄는 와중, 대표적인 이강인은 지난 시간 마요르카에서 가히 엄지를 추켜세울 정도의 베스트급 활약을 펼치며 팀을 잔류시키는 데에 일조한 바 있죠.
김민재의 경우도 지난 시즌 나폴리의 리그 우승을 이끌고 세리에A의 수비로 톡톡히 활약하며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는 두 명의 K-리거가 셀틱에 합류하고 K리그2에서 활약하던 김지수가 브렌트포드로 이적하며 다시 한 번 한국인 센터백 유망주의 유럽 도전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현재 브렌트포드 B팀으로써 경기를 준비하고 있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1군과의 훈련과 함께 즉각 콜업되어 경기를 치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한국 선수 김지수가 이번 토트넘 핫스퍼와의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활약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뜨거운 관심이 주목되고 있네요.
만약 김지수가 출전하게 될 경우 손흥민과 함께 뛰는 명장면도 예상되는 부분이기에 많은 국내 해외 축구팬들이 스크린에서 눈을 뗄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지수는 지난 프리 시즌 기간 동안 경기에 출전하며 팀에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고, 앞으로의 활동에 더욱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브렌트포드는 지난 시즌 모두를 놀라게 할 돌풍을 일으키며 프리미어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바 있고, 토트넘 핫스퍼를 상대로도 1승 1무를 기록하며 명확한 우위를 점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현재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이적이라는 이슈로 인해 내부적으로 혼잡한 분위기를 겪고 있는 만큼 브렌트포드에게는 기회일 수 있는데요.
과연 브렌트포드가 토트넘을 상대로 틈새를 노려 승기를 잡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습니다.
다만 현재 팀 내 주축 스트라이커였던 아이반 토니가 경기에 출전할 수 없게 되면서 공격수에 대한 고민이 이어지고 있다는 건 불안 요소네요.
● 토트넘 홋스퍼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1위 (0승0무0패)
감독: 앙겔로스 포스테코글로우
탑플레이어: 히샤를리송
토트넘 홋스퍼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3승2패 입니다.
우선 토트넘은 프리 시즌에서부터 굉장히 좋은 흐름을 보여주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번 프리 시즌에서는 토트넘이 가지고 있던 여러 면을 보다 명확히 관찰할 수 있었고, 이전보다 훨씬 발전한 점과 아직 개선해야 할 점까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는데요.
다소 부족한 공격력으로 인해 부진한 모습을 보완해야 했던 토트넘은 현재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에서 상당히 발전한 공격력과 전력을 증명해내고 있습니다.
손흥민을 포함해 이번 이적 시장에서 합류하게 된 솔로몬과 히샬리송, 그리고 현재까지 뮌헨으로의 이적설이 끊이지 않고 있는 해리 케인까지 일단 제 자리에 확보해 둔 토트넘 홋스퍼입니다.
프리 시즌에서 탄탄한 선수진들을 내세우며 인상적인 모습으로 활약했던 토트넘은 이번 정규 시즌에서도 괜찮은 성적을 기대해 볼 법 한 상황이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토트넘이 계속해서 발전만을 이어온 것은 아닙니다.
역시나 빠른 역습 상황을 커버해줄 수 있는 수비수의 부재가 아쉬운 부분인데요.
다행히도 현재 토트넘은 수비수 판더벤과 합의를 마쳤고, 현재도 판더벤 이외의 다른 수비수 영입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구멍 수비를 이번 시즌에서만큼은 완전히 해결하고, 오랜 숙원을 해소하는 것이 승부를 가를 관건이겠네요.
프리 시즌을 통해서도 알 수 있었다시피, 현재 토트넘은 케인의 공백으로 인해 공격진 자체의 무게감과 안정성이 크게 떨어진 상황입니다.
현재로써의 토트넘은 손흥민, 히샬리송, 클루브셉스키의 3TOP으로 경기에 나설 가능성이 높으며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해리 케인의 이탈을 대비해 히샬리송을 최전방 공격수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지만 기존 해리 케인에 비하면 무게감이 많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가오는 브렌트포드와의 경기에서 이 부분에 대한 보완이 갖춰지지 않을 경우 승리를 장담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 브렌트포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분석 결과
브렌트포드는 4-3-3 포메이션을 내세워 공격과 수비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전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아네 위사가 스트라이커에 위치하고 음뵈모와 케빈 샤데가 윙으로 뛰게 되는데, 중원에는 미켈 담스고르, 비탈리 자넬트, 마티아스 옌센이 자리하고 수비는 왼쪽부터 애런 히키, 에단 피녹, 벤 미, 리코 헨리가 담당합니다.
골문은 마크 플레켄이 막아낼 예정으로, 브렌트포드는 이 구도로 토트넘전 라인업을 완성하고자 한 의도를 알 수 있습니다.
토트넘도 브렌트포드와 마찬가지로 4-3-3 포메이션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전방에 히샤를리송이 위치하고 그 뒤에 손흥민, 클루셉스키가 윙으로 출전하여 탄탄한 공격망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중원에는 지오바니 로셀소, 이브 비수마, 제임스 메디슨이 맡게 되었고, 수비는 왼쪽부터 데스티니 우도기, 미키 반 더 벤,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메르송 로얄이 출전하게 됩니다.
골문은 이번에 영입한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책임지며 이전 프리 시즌의 부족한 역량을 최대한 보완한 전략이 돋보이는 포트넘입니다.
최근 5차례 맞대결에서는 토트넘이 2승 2무 1패로 근소한 우위를 보인 바 있습니다만, 브렌트포드의 홈에서 열린 2차례 리그 경기에서는 모두 무승부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2023-24 시즌 완전히 각성한 토트넘은 이적 시장에서 약점으로 꼽혔던 골키퍼, 공격형 미드필더진에 네임드 선수들을 데려오면서 확실한 전력 보강에 성공한 모양새입니다.
워낙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특성 상 다소 불안할 수 밖에 없는 수비진은 취약점으로 꼽히지만 1차전인 만큼 크게 부진한 경기력을 보이진 않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무득점 양상 속 무승부가 유력하며, 조금 더 나아가자면 토트넘의 미미한 무세가 가능성이 더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브렌트포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무승부
[ 핸디캡 ] : +1.0 브렌트포드 FC 승리
[ 언오버 ] : 2.5 언더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