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야구 KBO KT위즈 VS NC다이노스
2023년7월28일 18:30
지난 경기에서 NC 다이노스의 점수를 완전히 배제시키고 5점 차이로 대승을 거둔 KT 위즈가 이번에도 다시 한 번 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에 질세라 NC 다이노스도 승리의 감각을 계속해서 유지하며 KT에게 당한 지난 날의 수모를 만회하고자 달려가고 있는데요.
KBO 5위의 KT위즈와 그보다 살짝 더 우세한 4위의 NC다이노스지만 현재까지는 누가 더 강하다고 보기도 어려울 정도로 막상막하입니다.
KT를 이번 경기에서만큼은 반드시 꺾어야 하는 NC의 동기 여부가 더욱 우세한 가운데, 양 팀의 경기는 7월28일 금요일 오후 6시30분, 창원 NC 파크에서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홈 경기에서 최대한의 역량을 쏟아내는 NC에게 유리한 대결이며, 반등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기존의 정확한 전적 데이터를 통해 보다 자세한 분석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T 위즈 전력 분석
순위: 5위 (41승2무42패/0.494)
감독: 이강철
선발: 엄상백
키플레이어: 배정대
KT 위즈의 최근 5경기 전적은 4승1패 입니다.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유독 강세를 보이는 KT 위즈가 이번 선발로 엄상백을 내세웠습니다.
KT 위즈의 우투우타를 담당하고 있는 엄상백은 이로써 이번 시즌 4승을 노리게 되었는데요.
올 시즌 성적 3승 6패를 기록 중인 엄상백은 시즌 방어율 3.71을 유지하면서 상대 팀의 선발로 나서게 된 테일러 와이드너보다는 조금 더 양호한 기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달 6월 24일 기아와의 원정 경기에서 6.0이닝 3실점 3자책 4피안타로 패배하였고, 이전의 6월 13일 SSG과의 원정 경기에서도 패배했던 엄상백은 최근 들어 부진한 성적을 좀처럼 면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악재인데요.
기아와 치른 원정 경기에서 두 번이나 패한 바 있고 원정에서 유독 약세를 보이는 선수입니다.
따라서 이번 NC의 홈 경기로 치뤄지는 스케줄에서도 제 역량을 다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상황이네요.
KT 위즈는 현재 4.64%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상대 전적으로 비교할 시 40%로 더 낮아지는 상황입니다.
승률과는 반대로 6월 30일부터 NC를 상대로 3연승을 기록 중이라는 점은 고무적인데요.
엄상백이 시즌 4승이라는 목표를 향해 동기 부여는 확실하다고 하더라도 도전에 대한 결과를 크게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난 22일 삼성 원정에서 6.2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엄상백은 휴식이 충분할수록 호투가 나온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죠.
이전 NC와의 홈 경기에서 1.1이닝 무실점 투구를 보인 바 있긴 하지만 원정 경기라는 게 큰 변수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날 경기에서 패배한 것도 불안 요소이며 엄상백이 아무리 선발 투수라고 해도 혼자서 경기를 리드하기에는 다소 역부족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LG의 투수진을 착실히 공략하면서 이호연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KT 위즈의 타선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 하며, 집중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홈에 비해 원정 경기력이 크게 떨어지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이번 경기 승패의 관건이 될 것입니다.
6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전에 다소 과도한 체력 소모를 했던 부작용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 NC 다이노스 전력 분석
순위: 4위 (42승1무39패/0.519)
감독: 강인권
선발: 테일러 와이드너
키플레이어: 김한별
NC 다이노스의 최근 5경기 전적은 4승1패 입니다.
NC 다이노스가 그간 KT 위즈에게 처참하게 밀려왔던 악순환을 끊고자 선발 카드로 내세운 선수는 테일러 와이드너로 결정되었습니다.
테일러 와이드너는 올 시즌 3승2패를 기록 중이며, 이번 KT와의 대결을 통해 엄상백과 마찬가지로 4승을 목전에 두고 있는데요.
시즌 방어율 5.18이라는 점은 다소 아쉬운 점이긴 하지만 지난 13일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6.0이닝 2실점 2차책 5피안타 2삼진으로 승리를 거둔 바 있어 홈에서의 강점을 증명해내고 있습니다.
원정과 홈 상관 없이 컨디션이 좋을 때에는 틈틈히 호투를 보여주고 있는 테일러 와이드너라 이번 KT와의 맞대결에서도 반전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NC 다이노스는 KBO 4위에 위치하며 현재 50.5% 가량의 승률을 유지 중이지만 직전까지 KT에게 계속해서 연패를 당했기 때문에 순위와 승률이 큰 의미는 사실 상 없는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핸디캡만 노려왔던 NC인지라 이번에는 반드시 연패의 흐름을 끊고 부진했던 성적을 만회하는 것이 목적이네요.
물론 WHIP 1.32를 유지하며 주로 직구, 체인지업, 슬라이더를 구사하는 테일러 와이드너가 홈 경기의 이점을 얼마나 살릴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나마 최근 NC 다이노스는 KT가 아닌 다른 팀과의 경기에서 충분히 연승의 고리를 이어나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네요.
테일러 와이드너라는 카드로 연승에 도전하려는 NC의 동기 부여는 충분하며, 현재 팀 내부적인 컨디션으로 볼 때 승산이 없진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지난 22일 한화와의 원정 경기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바 있던 테일러 와이드너는 역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고질적인 문제가 연이어 터지고 있다는 점이 악재네요.
6월30일 KT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으로 호투를 했음을 고려한다면 그나마 이번 홈 경기에서는 어느 정도 기대를 걸 여지가 있긴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양현종을 공략하면서 권희동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NC 다이노스의 타선은 홈에서 꺾이지 않는 타격감을 이어간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이번 시리즈 내내 선수들의 기량 회복과 화력에 승부를 걸어야 하는 NC입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일단 홈 경기에선 신뢰를 해볼 수 있다고 판단되네요.
● KT 위즈 vs NC 다이노스 분석 결과
계속해서 KT를 상대할 때 무릎을 꿇어 왔던 NC라 이번 경기에서도 불안한 모습이 없진 않습니다만 그나마 최근 다시 좋은 흐름을 찾은 NC라는 점이 다행인 부분입니다.
연승 흐름이 잠시 주춤하나 싶더니만 보란 듯이 승기를 되찾으며 NC는 다시금 반등의 여지를 만들어냈습니다.
반면 KT는 NC를 상대로 계속해서 승리를 거두며 자신감을 충전해왔지만 최근 좋은 흐름이 끊겨버린 게 문제가 된다고 보여지네요.
특히 원정에서 타격이 유독 약한 게 KT의 고질적인 문제이며 이 부분에서 이번 경기의 승패가 나뉠 것입니다.
테일러 와이드너는 최근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며 걱정거리를 안겨줬다 하더라도 홈에서만큼은 강한 투수입니다.
NC다이노스의 홈 경기로 진행되는 만큼 KT위즈의 약세가 두드러질 가능성이 높겠네요.
금년의 NC는 옆구리 투수에게 꽤 강한 팀이라는 점을 미루어 볼 때 마냥 방심할 수도 없는 노릇이지만 선발에서 앞서며 약간의 강세를 띄고 있는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 KT 위즈 vs NC 다이노스 배팅 추천
[ 승패 ] : NC 다이노스 승리
[ 핸디캡 ] : +1.5 KT 위즈 승리
[ 언오버 ] : 8.5 언더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