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A매치(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VS 세네갈
2023년6월21일 04:00
FIFA에서 주최하는 국제친선경기 A매치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로 내일 6월21일 수요일 예정되어 있는 브라질과 세네갈의 대결은 한국 시간 기준 오전 4시에 시작되며 포르투갈 리스본에 위치한 이스타디우 조제 알바라드에서 진행됩니다.
현재까지 두 팀 모두 성적이 그리 나쁘진 않지만 FIFA랭킹 3위라는 어마어마한 강팀인 브라질을 세네갈이 상대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는 여론이 지배적입니다.
일단 브라질 측에서는 최근 패배가 몇 번 나왔고, 세네갈은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뜻밖인데요.
의외의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 두 팀이며 평소 알고 있던 두 국가의 성적이 상반된다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브라질은 고전 중이며, 세네갈은 승리를 계속이어가는 좋은 양상을 보여주고 있죠.
반대되는 분위기 속에 맞붙게 된 두 팀의 대결인지라 어떤 흐름으로 경기가 진행될지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중립 지역인 포르투갈에서 진행되는 경기인 만큼, 두 팀 모두 누구 하나 불리한 점 없이 엇비슷한 컨디션 속에 경기를 치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랜만에 홈 어드밴티지가 없는 경기라 더욱 관전의 묘미가 큰 대결이 되겠네요.
자세한 경기 전적 데이터를 확인하고 보다 높은 정확성의 객관적인 경기 분석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브라질 전력 분석
FIFA 랭킹: 3위
감독: 하몽 메네지스(대행)
탑플레이어: 티아고 실바
브라질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승3패 입니다.
브라질은 직전 기니와의 친선 경기에서 4-1이라는 적지 않은 골력을 보여주며 당차게 대승을 거둔 바 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브라질은 축구 강국 명성에 걸맞지 않은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다가, 드디어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게 된 것인데요.
이번 A매치 일정에서는 주력 선수들이 상당수 빠졌다는 점이 불안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공격과 중원에서 이탈이 많다는 점 또한 세네갈을 상대하는 상황에서 불리한 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아무리 세네갈이 브라질에 비해 FIFA 랭킹이 많이 낮다고 해도, 최근 세네갈이 계속해서 무패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와중이라 브라질 또한 방심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마르, 제주스, 하피냐, 마르티넬리, 파비뉴, 프레드, 티아고실바, 산드로 등 브라질을 대표하는 유명 선수들이 이번 세네갈과의 일정에서 제외되게 되었습니다.
워낙 인재풀이 많기 때문에 이들이 포함되지 않는 이번 친선 일정은 좀처럼 순탄하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소집 엔트리도 빅리거들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격에서 네이믈, 제주스, 마르티넬리의 이탈은 공격력에 대한 적지 않은 손실이라 악재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니전에 이어 3일 후에 치르는 세네갈과의 매치업 경기이기 때문에 선발 라인업에 일부 변화를 줄 가능성 또한 고려해 볼 요소입니다.
기마랑이스, 테예스, 알리송 등 벤치에서 출발했던 일부 주력 선수들이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있는 상태이며, 사실 상 풀타임을 소화한 에이스 비니시우스는 교체 투입으로 돌아설 확률도 낮지 않습니다.
여러 모로 강국 브라질이 여러가지 불안 요인을 안고 진행하는 경기인 만큼, 승리할 확률이 높다 해도 대승을 이어가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세네갈 전력 분석
FIFA 랭킹: 19위
감독: 알리우 시세
탑플레이어: 칼리두 쿨리발리
세네갈의 최근 5경기 전적은 4승1무 입니다.
세네갈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 일정을 치른 바로 직후에 브라질과 대결해야 하기 때문에 선수들의 체력 안배가 당장에는 가장 큰 과제입니다.
게다가 포르투갈까지 이동해야 하는 일정이기 때문에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주며 전술 도모를 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력 선수들이 대부분 합류하며 최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조건이긴 하지만 공격에서 살레르니타나 주포 디아를 비롯해 그라나다의 디히우, 주전 골키퍼 멘디에 이르기까지 일부 선수들이 빠져버리는 탓에 인적 손실은 피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네이션스컵 일정에 체력을 안배한 디알로, 게예, 쿨리바리, 사발리, 쿠아테 등의 선수들이 선발로 출전할 기회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맞대결 상대가 축구 강국 브라질인 만큼 세네갈 측에서 주력으로 꼽히는 선수들이 대부분 선발로 적극 활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태이며, 이로 인해 경기 성적이 기대되긴 하지만 좀처럼 넘기 힘든 벽이라는 점에는 부정할 수 없겠네요.
뿐만 아니라 세네갈에게는 연이은 원정 경기 일정을 소화한 날인 만큼 체력 부담을 고려한 약간의 변화들을 줄 여지도 존재합니다.
기존의 주력 선수들이었던 쿨리발리, 사발리, 쿠야테, 게예의 선발 컴백이라면 브라질을 상대로 수비벽 정도는 탄탄하게 쌓아올릴 수 있겠습니다.
세네갈은 이번 경기에서 공격보다는 수비와 방어에 초점을 둘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컨디션이 굉장히 좋다 해도 브라질의 역량을 뛰어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으며 전력 차이가 꽤 크기 때문에 큰 변수가 없다면 늘 그랬듯이 브라질이 한 번 더 강세를 입증하는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라질의 다득점을 막고 큰 골력 차이를 발생시키지 않는 것만으로도 세네갈에게는 나쁘지 않은 성적이 되겠네요.
이번 폼이 유독 좋은 세네갈인 만큼 철저히 수비하는 능력에 기대를 걸어볼 만 합니다.
● 브라질 vs 세네갈 분석 결과
탄탄한 선수층을 보유한 기존 FIFA 강국 브라질의 우세에 힘이 실릴 수 밖에 없는 경기이긴 하지만, 현재 일부 주력이 빠진 상태인데다 특히 공격 선에서 우수한 득점력을 자랑하는 선수들이 빠졌다는 점은 제 아무리 브라질이라 해도 피해갈 수 없는 악재입니다.
비니시우스가 체력 안배를 위해 선발에서 제외될 경우, 브라질의 큰 승리나 다득점을 기대하기에는 어려울 수 밖에 없는 경기겠네요.
게다가 이번 경기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치뤄지는 중립 매치업인 만큼 브라질이 크게 리드하기에도 까다로운 면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직전 경기 기니를 상대로 대승을 거두면서 3월 A매치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 브라질이기에 이번 경기도 무난히 승기를 잡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얼마 전 비니시우스의 인종 차별 문제로 인해 팀 내 결속력이 더욱 강화되었을 여력도 있으며, 이번 A매치 일정에서 보다 나은 조직력을 완성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베넹과의 네이션스컵 예선에서 무승부에 그친 세네갈은 주력 선수들 대부분을 소집하고 선발로 출전시켜 총력을 다하긴 하지만, 이번 브라질전에서 승리를 해야 할 동기부여는 다소 떨어진다는 게 약점입니다.
이번 승부에서는 사디오 마네의 결정력에 기대를 걸 만 하긴 하지만, 그에 걸맞은 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겠네요.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나서며 세네갈의 기력을 소모시키고자 하는 브라질을 상대로 세네갈이 지금 현재로써는 빈틈을 만들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네갈이 브라질을 꺾고 결과를 낼 수 있는 승부가 되기에는 현실적으로 많은 제약이 따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마 세네갈 측에게는 브라질을 라이벌 구도로 만났다는 것 자체가 가장 큰 의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두 팀이 가진 기존 전적과 실제 전력 차이 등을 고려하면, 전반적인 흐름은 어렵지 않게 브라질 쪽으로 기울 여지가 높은 승부라 할 수 있습니다.
● 브라질 vs 세네갈 배팅 추천
[ 승무패 ] : 브라질 승리
[ 핸디캡 ] : -1.0 브라질 승리
[ 언오버 ] : 2.5 오버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