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유로파리그 준결승 1차전 유벤투스 VS 세비야
2023년5월12일 04:00
이번 5월 2주차인 이번 주말과 다음주 평일까지는 유럽 각국의 주요 축구 리그와, UEFA 유럽 클럽 대항전 4강 경기들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숨가쁘게 진행되는 축구 리그 시즌인 만큼 이번 주 유럽 주요 5대 리그에서 진행되는 경기들만 해도 살펴볼 것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모든 대결들이 기대가 되지만 이 중에서도 중요하게 유심히 봐야 할 경기는 총 6경기 정도로 꼽히고 있는데요.
팀의 전반적인 기량 수준과 선수단의 전력, 그리고 경기가 의미하는 바를 봤을 때 유벤투스와 세비야의 대결을 빼 놓고 볼 순 없겠습니다.
이번 UEFA 유로파 리그전에서는 상대적 언더독들의 대결이자, 이탈리아와 독일을 대표하는 명문들의 격돌이 펼쳐지므로 경기 하나하나가 갖는 의미가 꽤 중요하다고 봅니다.
돌아오는 5월12일 금요일, 유로파리그 준결승 1차 대결의 주인공은 유벤투스와 세비야입니다.
기대 득점이 각각 1골씩은 예정되어 있는 두 팀의 치열한 경기가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한국시간 오전 4시에 시작됩니다.
유벤투스는 승점 복구 이후 다음 시즌의 챔피언스리그를 따내기 위해 리그와 유로파에서 모두 좋은 결과를 내야만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세비야는 리가가 물 건너간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 유로파 우승을 통해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참가 자격을 얻어야 한다는 목적 의식이 뚜렷하네요.
각각 세리에 A 강팀으로 꼽혔던 두 팀인 만큼 이번 경기에서 보여줄 전력들이 기대가 됩니다.
자세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분석 결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벤투스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UEFA 랭킹 8위
감독: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탑플레이어: 보이치에흐 슈쳉스니
유벤투스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승1무2패 입니다.
비안코네리는 최근 중원에 수를 많이 두고 센터백의 활동 범위를 크게 넓히지 않고 지역 방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충분히 자기 진영으로 적수를 끌어들인 후 타이트하게 압박하며 수비를 하는 양상을 보이는데요.
유벤투스는 평균 1.50골을 넣고, 평균 0.33골 실점하는 꽤 안정적인 수비력과 공격력을 갖춘 팀입니다.
유벤투스는 금번 경기에서 다닐로, 그레이슨 브레머, 알렉스 산드로와 같은 쟁쟁한 수비수들을 적극 활용하여 3-5-1-1 전술로 경기를 이끌어 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 시즌 UEFA 유로파리그에서는 총 4승2무0패의 기록을 달성하며 총 득점 9골에 비해 실점은 2골에 그치는 안정적인 겅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는 현재 2위에 등극했고, 유로파리그에서는 근간 5번의 대결 중 총 3번의 승리 경력을 가지고 있네요.
이번 경기에서의 유벤투스는 중원의 막중한 임무를 처리하기 위해 많은 활동량을 기록하며, 공수 지원을 대부분 중원에서 처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분위기 속 선수비가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시 바로 측면을 오픈하여 풀백들이 공격적인 오버랩을 시도하며 디 마리아로 볼을 전달하거나, 즉시 최전방에게 다이렉트로 골을 쏘는 방향으로 득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블라호비치가 경기에 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풀백들의 자리는 기존 풀백을 유지하기보단 키에사가 나올 가능성도 염두해야 하겠습니다.
볼을 잘 다루고 스피드를 잘 내는 선수들을 풀백으로 두고, 1차전 승리를 따내려는 심산이 엿보이는 유벤투스입니다.
디 마리아는 다소 속력이 딸리지만 우수한 패스력과 골력을 갖추었다는 장점 하나를 적극적으로 내세울 것으로 예상되며, 이런 계획을 성사시키기 위해 기존 풀백보다 한 쪽 측면에서 키에사가 제 역할을 다 하길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유벤투스의 공격은 주로 이와 같은 양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며, 중앙 미드필더에 위치하는 선수들은 전진성 패스를 넣으며 공격 상황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그러나 거의 이는 서브로 활용하고 주로 풀백을 이용한 공격 상황을 많이 만들어 낼 것으로 예상되네요.
전반적으로 상대로부터 골을 쉽게 빼앗기지 않으면서 적극적인 공격력을 보여줄 유벤투스 입니다.
● 세비야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UEFA 랭킹 19위
감독: 호세 루이스 멘딜리바르
탑플레이어: 야신 보노
세비야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4승1패 입니다.
세비야는 이번 시즌에 이룬 전적이 굉장히 우수한 편이지만 전술 자체는 특별할 것이 없었습니다.
이번 유벤투스를 상대로는 조금 더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으나 다소 약해질 수 있는 변수도 분명 존재하므로 긴장을 늦출 수 없는데요.
세비야는 4-2-3-1 형태로 전술을 운영하거나, 4-3-3 체재로 나올 확률이 높겠습니다.
그러나 라키티치가 어떠한 롤을 받느냐에 따라 공미로 활용되거나 중앙 미드필더 자원으로 넘어갈 가능성은 있겠네요.
라키티치가 출전하지 않을 경우 해당 자리는 투 볼란치 형태로 구데이와 페르난두가 메꿔 줄 수 있겠으며, 만약 이렇게 경기가 진행될 시 4-2-3-1 양상이 자연스레 자리잡히게 될 것입니다.
좌우 측면에서는 경기 때마다 다양한 선발을 보여주는 경향이 있는데, 수소와 라멜라, 오캄포스, 힐 등 자리를 대체할 수 있는 선수들이 꽤 다양한 편입니다.
고정된 측면이 없다 보니 다양한 위치에서 선수들이 뛰어줄 것으로 예상되며 만약 힐이 선발로 나올 시 크랙성 윙어로 활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힐은 크로스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측면에서 터치 라인까지 끌고 가 크로스를 올리는 장면도 기대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엔-네시리의 헤더 능력을 더욱 키우고 타점을 잡는 데에 성공한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겠습니다.
킥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지속적인 매크로성 패스를 넣어도 피지컬적인 우위를 가진 공격수가 서포트 할 수 있으므로 10번 정도 시도 시 빅 찬스가 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겠네요.
세비야는 이번 경기에서 좌우 측면을 동일한 패턴으로 가지 않는다면 속력에서 엔-네시리와 함께 득점 관여를 적극적으로 해야 하는 오캄포스가 경기를 펼쳐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벤투스가 공격적인 성향을 강하게 내세우지 않을 시 세비야의 승리 확률이 비교적 높아지는 편입니다.
● 유벤투스 FC vs 세비야 FC 분석 결과
유벤투스와 세비야는 역대 네 번의 대결 모두 챔피언스리그에서 펼치게 되었던 라이벌입니다.
2015-16, 2016-17 시즌 2연속 조별 리그에서 만났던 두 팀인 만큼 낯익은 조합이기도 한데요.
당시 유벤투스는 수비적인 전술의 끝판왕이라 불렸으며, 세비야 역시 이에 순순히 넘어가지 않았던 강적이었습니다.
양팀은 과거 시즌에서 두 차례 모두 각각 사이좋게 홈에서 승리를 나눠가진 바 있으며, 그 다음 시즌 조별 리그에서는 두 차례 경기 결과가 1승1무로 종료되며 비안코네리의 우세를 증명했죠.
6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된 유벤투스와 세비야는 지금은 그 때와 상황이 다소 달라진 상황입니다.
수비적으로 굉장히 뛰어난 기량을 보이며 탄탄하게 벽을 세우며 운영하는 유벤투스의 전술과, 공격과 수비 밸런스를 적절히 맞추며 실리를 꾀하는 세비야의 대결인 만큼 경기 결과의 예측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이번 대결에서 배팅해야 할 가장 좋은 방향은 언더(2.5)가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세비야가 원정에서는 유독 약한 면을 보인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2차전 홈에서 역전을 바라볼 수 있을만큼의 스코어 차이는 유지하려 할 것이기 때문에 크게 뒤쳐지진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측면에 의존하는 편인 유벤투스 입장에서는 세비야의 수비를 감당하는 것이 다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다득점은 무리일 것입니다.
세비야가 버티면서 무승부까지 만든다면 세비야 입장에서는 금상첨화겠지만 말처럼 쉽게 풀려나가지는 못 할 것으로 보이며, 스코어 접근을 1순위로 생각해야 하는 상황임에는 확실하네요.
두 팀 모두 막상막하의 대결을 보일 가능성이 크고 유벤투스가 이전처럼 공격적인 양상을 강하게 내세우진 못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벤투스 FC vs 세비야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무승부
[ 핸디캡 ] : +1.0 세비야 승리
[ 언오버 ] : 2.5 오버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