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노팅엄 포레스트 FC VS 사우샘프턴 FC
2023년5월9일 04:00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대단원의 막이 오른 이후 리그를 대표하는 유명 팀들의 우승 쟁탈전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5월9일 화요일에는 노팅엄 포레스트와 사우샘프턴의 박진감 넘치는 맞대결이 시티 그라운드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특히 사우샘프턴은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면 앞으로의 기회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벼랑 끝에 놓인 입장입니다.
강등권에 떨어져버린 양 팀의 정면 대결익 때문에 전개 자체가 불꽃이 췰 수 밖에 없습니다.
홈 경기의 이점을 안고 승부수를 띄우게 된 노팅엄이지만 지난 브렌트포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뒤쳐지게 되는 바람에 분위기 침체에 대한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사우스햄턴도 마찬가지로 본머스와 뉴캐슬에 잇따라 발목을 잡히며 최근 팀내 사기가 크게 저하된 상황인데다 부담이 크게 작용하겠습니다.
양팀이 모두 신중하게 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경기인 만큼, 접전이 불가피할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사우스햄턴이 앞서가는 모습을 기대하긴 좀처럼 쉽지 않겠으나 끝까지 흐름을 놓칠 수 없는 경기입니다.
노팅엄과 사우샘프턴의 경기 결과를 보다 자세한 데이터를 대조하여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팅엄 포레스트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18위(7승9무18패)
감독: 스티브 쿠퍼
탑플레이어: 브레넌 존슨
노팅엄 포레스트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1승4패 입니다.
노팅엄은 사우샘프턴에 비해서는 약간 더 순위가 높긴 하지만 큰 차이가 나는 상황은 아닙니다.
강등권에 속한 사우샘프턴과 마찬가지로 하위팀 라인이기 때문에 누굴 봐주며 양보할 입장이 아닌 셈이죠.
노팅엄 포레스트 역시 리그 승점 30점에 겨우 도달했기 때문에 자칫 방심하다가는 승격의 기쁨을 충분히 누리기 전에 바로 강등권으로 떨어질 위기를 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시즌 승격 소식과 함께 다양한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하며 승격팀답지 않은 이적료를 크게 지출한 노팅엄인데요.
그러나 선수단의 변화가 급격하게 적용되며 꾸준한 경기력을 보이는 데에는 실패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그나마 긍정적인 점이라고 한다면, 홈 경기에서는 확실히 본인들이 리드하고 강세를 보이는 플레이를 자주 보여준다는 것인데요.
현재까지 시즌 내에 있던 원정 경기에서는 단 1승만 기록하고 있지만, 이에 반면 홈 경기에서는 6승 6무 5패로 승점 1점 이상을 꼭 챙겨갈 확률이 50% 반 이상입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선전할 확률이 더 높다고 예상되긴 하지만, 노팅엄 역시 시즌 막판까지 부상 선수들이 여전히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 다소 악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노팅엄이 사우샘프턴에 비해 다득점을 찍거나 큰 우세를 보일 것이라고 예상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상황이겠네요.
앞서 홈에서 브라이튼을 제압할 정도로 좋은 집중력을 보여준 노팅엄이라면 이번에도 홈 경기의 이점으로 인해 어느 정도 괜찮은 결과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사우샘프턴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20위(6승6무22패)
감독: 루벤 셀레스
탑플레이어: 제임스 워드프라우스
사우샘프턴의 최근 5경기 전적은 1무4패 입니다.
최근 스코어는 두말 할 필요 없이, 그야말로 처참한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우샘프턴의 현재 리그 승점은 24점에 그칩니다.
사실 지난 3월 5일 래스터전에서 승리한 이후 바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나름 강등권 탈출을 위한 기반을 다져나가는 듯 했으나, 이후 경기에서는 계속해서 무승부와 패배를 적립해나가며 실질적인 승점은 챙기지 못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무실점 경기에서는 대부분 패배로 점철된 것이 사실인데요.
물론 그간 만났던 팀들이 모두 사우샘프턴에 비해서는 터무니 없이 강한 리그 최상위 라인이라 다소 넘기 어려웠던 것도 맞는 말이라 이번 리그 사우샘프턴의 운이 썩 좋지 않았네요.
하필 웨스트햄, 맨체스터 시티, 뉴캐슬 등 강팀들이 계속해서 대적 상대로 선정되는 바람에 사우샘프턴의 입지가 좀처럼 시원하게 상승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속에서 나름 해볼 만한 팀들도 있었으나 모조리 패배했기 때문에 지금의 최하위권에 놓이게 되었죠.
노팅엄을 포함하여 남은 경기 일정들의 상대는 풀럼, 브라이튼, 리버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상 이 자체만 보더라도 강등이 유력한 후보이자 승리를 그나마 기대해 볼 만한 경기는 이번 노팅엄과의 맞대결과 이어지는 풀럼전 정도가 되겠네요.
사우샘프턴의 평균득점은 0.82에 그치며, 평균 실점은 1.76으로 1골도 못 내는 경우가 많지만 골은 먹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나마 노팅엄 포레스트에 비해서는 평균 실점이 아주 약간 낮은 편이라 어느 정도는 비벼볼 수 있겠다는 각이 나오지만, 이 또한 변수를 완전히 차단하고 철저하게 수비력이 뒷받침 된다는 전제 하에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계속해서 무승 연패 행진을 이어가며 자존심에 스크래치를 내는 사우샘프턴이 노팅엄을 상대로 골 소식을 들려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 노팅엄 포레스트 FC vs 사우샘프턴 FC 분석 결과
두 팀의 시즌 행보와 진영 차이를 고려하면 홈팀인 노팅엄에게 정배당이 돌아가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여기에 이번 시즌 첫 번째로 진행되었던 맞대결에서도 노팅엄이 사우샘프턴과의 원정 대결에서 1:0으로 승리한 바 있었는데요.
당시 원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워니이의 선취득점으로 인해 무려 승점 3점을 쏠쏠히 챙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팀의 1차전에 기록된 총 19개의 슛팅 속 유효슈팅은 단 1회에 불과했죠.
양 팀 모두가 유독 빈공이 심한 면이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다득점 양상을 보이진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득점력이 매우 부족한 팀들의 경우, 정배 부여 시 유독 이변이 많이 발생한다는 점도 염두해야 하겠네요.
일단 기본적으로 강등권에 처져 있는 두 팀의 맞대결이기에 전개 자체가 처절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홈 이점을 안고 승부에 나서는 노팅엄이지만 앞선 브렌트포드 원정에서 목덜미를 잡히면서 처진 분위기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우스햄턴도 본머스와 뉴캐슬에게 따라잡혔기 때문에 최근 분위기가 썩 좋게 흘러가곤 있지 않습니다.
이런 점에서 부담감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사우스햄턴은 노팅엄 포레스트를 뛰어 넘는 것 자체가 무리한 목표일 수 있겠네요.
두 팀 모두 최대한 신중하게 승부를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마지막이 될 수 있는 경기인 만큼 치열한 접전이 불가피한 흐름으로 갈 가능성도 그만큼 높은 승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우스햄턴이 경기를 리드하며 골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은 여건인 건 사실입니다.
앞서 안방에서 브라이턴을 제압하는 집중력을 보여준 노팅엄이라면 이번에도 홈 이점의 덕을 어느 정도 보는 결과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 노팅엄 포레스트 FC vs 사우샘프턴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노팅엄 승리
[ 핸디캡 ] : -1.0 무승부
[ 언오버 ] : 2.5 오버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