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에버턴 VS 아스톤빌라
2024년 1월 14일 일요일 23:00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그리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에버턴과 얼마 전부터 살짝 주춤한 상태인 아스톤 빌라가 대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물론 강팀과의 대결도 틈틈이 치르긴 했지만 지난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는 공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지며 그야말로 최악의 흐름을 보여주고 말았는데요.
에버턴은 공격이 아닌 수비 중심의 경기를 펼쳐나가며 승점을 꾸준히 쌓아온 팀이라 홈 버프까지 받으면 아스톤 빌라에 비해서는 조금 더 우세한 역량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현재 수비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으며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완전히 경기를 리드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미지수네요.
현재 두 팀의 상대 전적 자체만 놓고 보더라도 원정팀 아스톤 빌라가 완전히 우세한 모습을 보이며 이로 인해 에버턴에 대한 전술 분석 이해도가 높은 상태입니다.
지금으로서는 홈팀임에도 불구하고 바짝 긴장할 수밖에 없는 에버턴이네요.
주말의 마지막을 장식할 두 팀의 경기는 바로 내일 1월 14일 일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후 11시에 시작되며 에버턴 FC의 홈구장 구디슨 파크(Goodison Park)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과연 아스톤 빌라가 원정에서 다시 한번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자세한 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버턴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17위 (8승 2무 10패)
감독: 션 다이치
탑플레이어: 압둘라예 두쿠레
에버턴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1무 4패입니다.
최근 경기에서 무려 4패를 기록 중인 최악의 에버턴입니다.
징계 이후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나 싶었지만 지난 12월에 접어들며 경기를 치르는 족족 아쉬운 부분이 쏟아지고 성적은 무너지고 있는 중인데요.
홈 어드밴티지를 활용할 수 있는 이번 일정인 만큼 다시없는 찬스로 받아들이고 콜먼, 타코우스키, 킨 선수의 집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경기입니다.
이번 리그에서 한 때는 4연승에 성공하는 등 분위기를 탔었는데 다시 3연패를 당하며 피하고 싶었던 강등권으로 추락하고 말았다는 점은 악재입니다.
징계에 의한 승점 삭감이 아니었다면 안정적인 잔류권이라 볼 수 있지만 지나간 실수를 만회해야 하는 만큼 이번 홈경기에서 반드시 승점이 필요한 입장이네요.
이드리사 게예가 네이션스컵 참가차 팀을 잠시 비우고 있는 점이 아쉽지만 이 부분을 제외하면 전력 누수는 크게 심각한 편이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칼버트르윈과 해리슨 등 공격진도 충분히 휴식하고 경기에 출전할 수 있기에 전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수비는 어느 정도 가능하겠지만 아스톤 빌라의 강세가 두드러지기 때문에 승리는 기약하기 어렵겠네요.
아스톤 빌라에게 타격을 입힐 수 있는 가능성은 그나마 높습니다.
아스톤 빌라 또한 박스 안에서의 슈팅은 꽤나 내주는 편이기도 하고 에버튼의 세트피스가 잘 짜여 있기만 하다면 사실상 1옵션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거친 플레이를 피하고 에버튼이 수적인 열세를 가져가는 변수만 주의한다면 적당한 점수 대립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아스톤 빌라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2위 (13승 3무 4패)
감독: 우나이 에메리
탑플레이어: 올리 왓킨스
아스톤 빌라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3승 1무 1패입니다.
이적생들의 활약에 힘입어 괜찮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EPL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강팀 아스톤 빌라입니다.
특히 왓킨스 선수는 전반기 리그 베스트에 들 정도로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셰필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번리를 상대로도 실점을 한 만큼 최근 수비는 다소 약해진 상황이긴 하지만 충분한 휴식기를 거친 뒤 에버턴을 상대하게 된 만큼 원정 경기라는 불리한 입장을 이겨내고 리그 우승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에버턴은 주로 공격보다는 수비 중심의 전술을 보여준 팀이고 현재 수비가 무너져 있는 상황인지라 좋지 않은 흐름에 놓여있다는 점이 아스톤 빌라에게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점 확률은 굳이 세트피스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디뉴의 이탈 이후로 오프사이드 라인 구축이 다소 어려워진 것은 사실입니다.
이 영향이 패배까지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지만 이번 원정에서 압도적인 화력을 보여주기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다행히 1.4골 정도를 평균적으로 넣고 있는 아스톤 빌라의 원정 득점이 에버턴보다 부족하진 않은 상태네요.
맥긴이 측면과 중앙을 넘나들며 보여주는 플레이도 에버튼에 비해서는 확실히 강력한 상태입니다.
화력만으로도 충분히 에버턴을 눌러버린다는 가능성에 무리는 없겠네요.
● 에버턴 FC vs 아스톤 빌라 FC 분석 결과
아스톤 빌라의 승리 가능성이 보다 높은 경기임에는 확실합니다.
리버풀의 뒤를 추격하는 리그 2위라는 점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며 맨시티와 아스날, 토트넘과 뉴캐슬 등 강팀들이 즐비한 프리미어리그 내에서도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기에 이번 경기 역시 무난한 승리를 예측할 수 있겠네요.
왓킨스는 현재까지 리그 공격 포인트 17개를 기록하며 해리 케인의 국대 서브 스트라이커 자리를 굳혔고 베일리와 디아비, 자니올로 등 2선 지원도 확실합니다.
에버튼이 홈에서 승점 추가를 잘하는 팀이긴 하지만 최근 흐름이 좋지 않았다는 점에서 다득점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특히, 재러드 브랜스웨이트와 마이클 킨 등이 나서는 수비 조직력이 무너졌기에 왓킨스의 문전 침투를 저지하기에도 힘들겠네요.
베르트랑 트라오레가 차출되긴 했지만 그를 제외한 선수들이 정상적으로 나설 수 있으며, 디아비와 베일리가 측면 돌파로 기회를 만들 아스톤 빌라가 승리할 것입니다.
아스톤 빌라 또한 생각보다는 실점 확률이 낮지 않지만 전력이 명백히 더 우세한 상황입니다.
에버턴 측에서는 거친 플레이로 카드 한 장을 먹을 리스크가 있어 보이는 것도 사실이네요.
지난 경기에서도 스스로 경기를 수렁에 빠뜨렸던 에버턴의 빈틈을 노려 승점을 획득할 아스톤 빌라입니다.
● 에버턴 FC vs 아스톤 빌라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아스톤 빌라 FC 승리
[ 핸디캡 ] : -1.0 아스톤 빌라 FC 승리
[ 언오버 ] : 2.5 오버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 빠르게 업데이트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