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번리 VS 리버풀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02:30
현재 리그에서 거의 모든 경기 패배를 기록하다 겨우 풀럼을 만나 완승을 거둔 홈팀 번리가 올 시즌 우승 후보로서 활약하고 있는 강팀 리버풀을 원정팀으로 불러들이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승격하여 프리미어리그까지 진출한 번리지만 경기 수준은 2부 리그 챔피언십 수준에 그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현재 평균 득점과 평균 실점을 단순 비교한 수치에서도 알 수 있듯 번리는 리버풀을 상대하기에는 매우 약한 팀인 것이 사실입니다.
라일 포스터, 루카 콜레오쇼, 제키 암도우니에 이르기까지 선수들의 공격력도 아쉬운 편인 데다 수비 포지션까지도 현재 프리미어리그 팀들의 공격을 제대로 막아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그야말로 악재 속을 겨우 헤쳐나가고 있는 번리가 리버풀을 만나 기적을 일으킬 확률은 매우 미미하다고 보입니다.
두 팀의 경기는 다가오는 12월 27일 수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전 2시 30분에 시작되며 번리의 홈구장 터프 무어(Turf Moor)에서 펼쳐집니다.
과연 리버풀이 번리를 상대로 승점을 챙겨 리그 1위를 탈환할 수 있을지, 자세한 경기 흐름과 예측 결과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번리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19위 (3승 2무 13패)
감독: 빈센트 콤파니
탑플레이어: 라일 포스터
번리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승 1무 2패입니다.
현재 리그 2위로 아스널을 바짝 쫓고 있는 리버풀을 상대해야 하는 홈팀 번리지만 홈 버프를 받는다고 해도 만만치 않은 경기가 되겠습니다.
리그 강팀 리버풀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고 분위기 반전을 시켜나가야 하는 동기를 갖고는 있으나 상대 역시 반드시 승리를 기록하여 아스널을 잡아내려는 목표가 뚜렷하기 때문에 치열한 공격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비교적 상대의 가벼운 승리가 예상되는 가운데 현재 번리는 평균 득점 1.00에 불과하며 리버풀에 비해 무려 절반 이상 낮은 수준입니다.
그에 반해 평균 실점 또한 2.00으로 0.89에 그치는 리버풀의 2배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겠네요.
2021년 5월부터 8월, 작년 2022년 2월까지 리버풀을 상대로 한 최근 3경기 내내 단 한 번의 승리도 거두지 못했던 번리이기에 이번 대결 역시 풀어나갈 방도는 시원찮은 상태입니다.
라일 포스터가 그나마 탑플레이어로써 올 시즌 리그 3득점을 하긴 했으나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에 비하면 현저히 부족한 기량이기에 에너지 면에서도 크게 밀릴 것으로 보이네요.
지난 경기까지 2연패를 기록하다 풀럼을 상대로 2-0 완승을 거둔 것은 긍정적이며 반등을 노릴 수는 있으나 리버풀과 전력 차이가 매우 크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현재 홈으로 불러들이게 된 리버풀은 유로파 16강 진출과 함께 카라바오컵 4강까지 진출한 상태라 리그 우승까지 트레블을 노리는 막강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번리는 이번 시즌 강등을 겨우 면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기 때문에 패배는 자명할 수밖에 없겠네요.
● 리버풀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2위 (11승 6무 1패)
감독: 위르겐 클롭
탑플레이어: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승 2무 1패입니다.
바로 직전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에서 아스널을 상대하며 1-1 무승부를 기록한 리버풀입니다.
이로써 리그 2위의 자리를 지키고 승점 39점을 획득하며 1위 아스널과 승점 1점 차이를 사이에 두고 있는데요.
마르틴 외데고르가 프리킥을 날리고 가브리엘 마갈량이스가 헤더 슈팅을 더해 상대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뒤이어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의 패스를 받은 모하메드 살라는 페널티 박스 안에서 니어 포스트를 향해 슈팅을 날렸고 이는 그대로 득점으로 이어졌죠.
그러나 사이드라인에서 부카요 사카가 콘스타스 치미카스를 거칠게 밀어버리는 치명적인 상황이 발생했고 결국 심한 부상을 입으며 치미카스는 장기 결장이 불가피해지고 말았습니다.
앤디 로버트슨도 앞선 10월 A매치 기간에 어깨 부상을 입어 장기 결장 중인 선수인데요.
치미카스의 이탈까지 더해지며 리버풀의 왼쪽 수비는 그야말로 전멸해 버린 상황입니다.
이번 번리와의 경기에서도 역시나 출전할 수 없게 되었다는 점이 리버풀로써는 심각한 악재로 작용하겠네요.
좌측 수비의 출혈이 심하기 때문에 센터백을 담당하는 조 고메즈를 기용할 수밖에 없게 되었고 이로 인해 적지 않은 전력 손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경기력의 기복도 꽤나 있는 편이기 때문에 원정팀으로 나서야 할 리버풀로써는 무시할 수 없는 부담감일 텐데요.
그나마 상대 홈팀 번리는 전력 차이가 극명히 갈리는 하위권 순위의 팀이기 때문에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리버풀일지라도 무난히 누르고 승점을 다시 한번 챙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 번리 FC vs 리버풀 FC 분석 결과
지난 경기에서 아스널을 결국 넘지 못한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 정상을 찍지 못한 채로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되는데요.
그나마 바로 직후에 상대하는 번리는 비교적 무난히 꺾을 수 있는 팀이라는 점이 다행입니다.
모하메드 살라의 골 결정력은 여전히 좋은 편이고, 상대를 빠르게 압박하며 골을 따라잡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번리가 홈 어드밴티지를 등에 업고 있더라도 크게 부담이 되는 수준은 아닐 것입니다.
비록 수비에서 중요한 선수들이 부상으로 인해 장기 결장 중이라는 점에서는 전력 소모가 적지 않지만 그럼에도 좋은 수비와 공격진을 갖추고 있으므로 위기를 잘 극복해 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시즌 유독 두 팀의 경기력 차이가 굉장히 큰 편이기 때문에 무려 69%에 육박하는 예상 승률을 확보한 리버풀이 승점을 챙길 것으로 예상되네요.
번리가 기적을 일으킬 가능성은 약 14%에 불과하므로 홈팀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풀어내기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입니다.
시즌 초반에 비해서는 비교적 활약세가 나아지고 있는 번리지만 전적 기복은 여전히 심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보긴 어렵네요.
리그 1위 아스널을 바짝 따라가야 하는 동기 부여가 강력한 리버풀이 무난하게 승리를 거두고 홈팀에게서 승점 3점을 챙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 번리 FC vs 리버풀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리버풀 FC 승리
[ 핸디캡 ] : -1.0 리버풀 FC 승리
[ 언오버 ] : 2.5 오버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 빠르게 업데이트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