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vs 맨체스터유나이티드
2023년 12월 18일 월요일 01:30
홈경기에 강한 리버풀이 강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홈으로 불러들이게 되었습니다.
최근 맨유의 팀 내 분위기가 최악 중 최악이기 때문에 원정 경기를 떠나야 하는 입장에선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완전한 전력 상태에 가깝게 포메이션을 구축하고 최적의 전술을 선보일 리버풀과 달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뾰족한 수가 없습니다.
성적은 이전만 못한 상태이며 팀을 이끌어가는 대표 선수들이 대거 결장하게 되어버린 탓에 마땅한 대안을 내지 못하고 있는데요.
사실상 현재로서 맨유가 노릴 수 있는 전술은 선수비 후역습 단 하나의 길 뿐입니다.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은 맨유의 이와 같은 계획을 모두 꿰뚫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래시포드와 가르나초의 매서운 공격 옵션이 빠르게 쏟아지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두 팀의 경기는 돌아오는 주중 12월 18일 월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전 1시 30분에 시작되며 리버풀의 홈구장 안필드(Anfield)에서 펼쳐집니다.
과연 위협적인 리버풀을 상대로 맨유가 현명히 대응할 수 있을지, 자세한 경기 흐름을 예측하고 결과 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버풀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1위 (11승 4무 1패)
감독: 위르겐 클롭
탑플레이어: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4승 1패입니다.
직전 경기 UEFA 유로파리그에서 2023-24 올 시즌 벨기에 리그 1위 위니옹 SG를 상대했던 리버풀입니다.
강적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유로파 리그 E조에서 3위를 기록하며 탈락 위기에 봉착한 위니옹이었기 때문에 이들을 상대하는 건 그나마 여유로운 일정이었는데요.
그러나 충격적 이게도 지난 주중 금요일 대미를 장식했던 위니옹 생질루아즈와의 경기는 1골 차 패배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지난 주말 리그에서는 팰리스를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따낸 리버풀이며, 프리미어리그 선두로 우뚝 서는 호재를 들려주기도 했기에 더욱 예상 밖의 성적이었는데요.
아스널과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이 모두 함께 주춤한 분위기였던 상황에서 당당히 1위까지 올라 이제는 리그 최종 우승자의 자리까지도 노리고 있는 상황에서 미끄러진 리버풀의 실수는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유로파리그에서 조 1위를 확정 지으며 벨기에와의 원정 경기를 크게 부담스럽게 느끼지 않았던 리버풀의 이변이기에 이번 맨유전에서는 다시 각성해야 할 필요가 있겠네요.
향후 일정으로 이번 주중 곧바로 시작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대결뿐 아니라 웨스트햄, 아스널, 번리, 뉴캐슬 등 강적들과의 경기가 이어지기 때문에 강행군을 소화해야 하는 부담이 있는 리버풀입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그간 부상으로 얇아져 있던 스쿼드에 충분한 휴식을 부여할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이를 날려버린 것이 큰 실수였습니다.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 것이 관건이었기에 경기를 다소 소극적으로 이어간 것이 원인이며, 이번 맨유전에서는 다시 탄탄히 보강한 포메이션을 토대로 상대를 강력하게 압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6위 (9승 0무 7패)
감독: 에릭 텐 하흐
탑플레이어: 브루노 페르난데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1승 1무 3패입니다.
괴물 같은 스탯을 보여주는 리버풀의 주전 선수들이 계속해서 활약세를 이어가는 분위기와 달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부상자가 굉장히 많아 전력이 크게 손실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리그 내에서도 손꼽을 만큼 많은 부상자들이 쏟아지는 상태이며 심지어 장기 부상 중인 선수들도 적지 않아 경기력을 끌어올리기 매우 힘든 상태인데요.
수비의 핵이자 빌드업의 핵심으로 여겨지는 리산드로 마르티네즈가 장기 부상으로 아직까지 결장 중인 상태이며 뒤를 이어 카세미루, 에릭센 또한 필드 위를 누비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맨유의 에이스였던 브루노 페르난데스까지 퇴장당하며 주전 선수 탑플레이어 라인은 완전히 전멸해 버린 셈인데요.
사실상 중원이 완전히 통째로 사라져 버린 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심각한 악재에 빠져버린 맨유입니다.
게다가 지난 시즌 최다 득점자로 꼽혔던 래시포드 역시 올 시즌에는 이전과 같은 폼이 당최 나오질 않고 있으며 최악의 컨디션 속에 빠져버렸네요.
최근 경기 흐름에서는 나름대로 승점을 틈틈이 챙기고는 있으나 전력의 구멍이 크고 성적의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
홈에서 특히나 강세를 보이며 높은 점유율과 압박을 자랑하는 리버풀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완전히 파괴할 각오로 나올 예정이기 때문에 쉽게 풀어나가기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입니다.
● 리버풀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분석 결과
리버풀은 올 시즌 유로파 리그에서 연이은 호성적을 기록하며 우승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되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아쉽게도 지난 15일 UEFA 유로파 리그 위니옹 생질루아즈와의 대결에서는 1-2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이번 시즌 EPL 1위를 달리고 있던 리버풀이기에 위니옹에 대한 패배는 예상을 완전히 벗어나는 아쉬운 경기력이었는데요.
리버풀이 명확히 더 우세한 전력을 가지고도 패배한 것은 다음 경기 일정을 준비하기 위해 부상을 당하지 않고자 수비적으로 경기를 풀어나갔던 것이 이유입니다.
대거 로테이션을 돌리며 전력을 비죽했던 리버풀이 강팀을 상대로 다시 승리를 거두며 리그 전승 팀이라는 타이들을 증명해 냈던 과거처럼, 이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도 맹활약을 선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주요 부상 선수가 마팁, 티아고, 로버트슨, 조타, 맥알리스터 등 적지 않지만 BEST 11이 갖춰진 상태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리그 1위의 자리를 잘 지켜주고 있는 리버풀이며 모든 선수들이 골고루 각자의 포지션에서 양호한 폼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활약세 자체는 칭찬할 만합니다.
특히 리버풀의 우측 포지션을 맡고 있는 샬라, 소보슬라이, 아놀드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왼쪽 라인도 치열하게 공략하여 꺾어버릴 가능성이 크겠네요.
지난 경기의 패배가 아쉽긴 해도 현재 유로파리그 조별 1위를 지속한 저력을 갖춘 만큼 맨유전에서도 확실한 승리를 각오하고 나설 것입니다.
● 리버풀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리버풀 FC 승리
[ 핸디캡 ] : -1.0 리버풀 FC 승리
[ 언오버 ] : 2.5 오버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 빠르게 업데이트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