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vs 풀럼
2023년 12월 3일 일요일 23:00
지난 주말 진행되었던 경기에서 맨시티를 만나 엄청난 속도감의 경쟁을 펼쳤던 리버풀이 이번 주말 리그 일정에서는 풀럼 FC과의 대결을 소화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경기는 세계적인 명장이라 불리는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과 맨시티의 수장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 대결이었던 만큼 단 1초도 눈을 뗄 수 없는 경기였는데요.
그야말로 누구 하나 쉽게 양보하려 하지 않는 치열한 흐름이 이어졌고 박진감 넘치는 순간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다만 알리송 베케르의 부재가 너무 크게 느껴지고 있는 터라 경기 전반적으로 이전과 같은 강세만큼은 못하다는 느낌을 받는 리버풀이네요.
풀럼은 리버풀에 비해 순위 10위 이상 차이가 나는 상대적 약팀이며 그렇기에 더욱 지금 같은 시기 이변을 일으킬 여지가 존재하는 팀입니다.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리버풀은 다시 한번 승점을 챙겨 여유롭게 상위권을 유지해야 하는데요.
풀럼은 최근 경기력이 그리 좋지 않은 데다 최강팀 라인을 상대로 원정에 나서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큰 경기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 팀의 대결은 돌아오는 12월 3일 일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후 11시에 시작되며 리버풀의 홈구장 안필드(Anfield)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과연 풀럼이 작금의 위기를 잘 헤쳐나갈 수 있을지, 리버풀은 지금의 자존심을 지켜낼 수 있을지, 자세한 경기 예상 내용에 대해 보다 정확도 높은 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버풀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3위 (8승 4무 1패)
감독: 위르겐 클롭
탑플레이어: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승 2무 1패입니다.
지난 맨시티와의 대결에서는 쉴 새 없이 서로의 전술에 예리하게 대응하며 역에서 또 역으로 받아치는 변화무쌍한 경기를 보인 리버풀입니다.
그야말로 리버풀의 대단한 역량을 다시 한번 직감할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요.
현재 프리미어리그를 지배하는 최고의 팀 리버풀을 이끄는 위르겐 클롭 감독의 역량뿐 아니라 각 포지션을 담당하는 선수들까지 상대를 끊임없이 압박하며 열정 넘치는 경기를 보여주었는데요.
직전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며 겨우 패배를 막긴 했지만 전체를 살펴보면 경기력이 다소 밀리는 부분들이 몇몇 군데서 보였다는 점은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올해 A매치 기간 이후에 치러진 주말 낮 일정이었던 데다, 원정으로 소화해야 하는 경기였기 때문에 선수들의 컨디션이 충분히 향상되지 못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특히 알리송은 킥 미스로 인한 선제 실점을 허용하는 등 그 누구도 예기치 못한 치명적인 실수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기대만큼의 경기력을 펼치지 못하는 리버풀의 부진한 면면들이 평소에 비해서 더 자주 드러나는 경향이 있었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EPL 선방률 1위 키퍼답게 엄청난 1:1 선제공격을 직전 경기에서 여실히 보여주었고 상대팀과 점수차가 심하게 벌어지지 않도록 잘 지켜내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공격에서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엄청난 원더골이 터지며 어려웠던 원정 경기의 소중한 승점 1점을 확보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 풀럼과 치르는 이번 경기는 리버풀의 홈에서 진행되는 만큼보다 여유롭게 경기를 리드할 가능성이 높고, 무난히 승점 3점을 추가적으로 챙길 듯합니다.
● 풀럼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14위 (4승 3무 6패)
감독: 마르코 실바
탑플레이어: 윌리앙
풀럼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승 1무 2패입니다.
최근 경기 내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계속해서 하위권으로 추락하던 풀럼입니다.
다행히 지난 주중 경기에서 울버햄튼을 상대한 결과 소중한 1승을 다시 더하는 데에 성공했는데요.
미트로비치 선수가 팀을 이탈한 상황임에도 올 시즌 리그 초반을 꽤나 잘 버텼던 풀럼이지만 가면 갈수록 성적을 내지 못하던 와중이었기에 더욱 값진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라울 히메네스가 이전 경기에서 골 소식을 들려준 바 있긴 해도 주전스트라이커로 10라운드를 넘기고 겨우 한 번 터뜨린 첫 골에 불과할 정도로 부진한 흐름인데요.
중원을 책임지는 주앙 팔리냐가 징계를 받아 결장하면서 최악의 악재 속에 치른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3골이라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상대팀이었던 울버햄튼이 풀럼에 비해 비교적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시작된 경기지만 벼랑 끝에 몰린 풀럼에게는 놀랄 만한 기량이 발휘되었습니다.
계속해서 포기하지 않고 기회를 노리던 풀럼에게 결국 울버햄튼은 페널티 킥을 내주고 말았고, 팀 내 분위기가 갑작스럽게 금이 간 듯 박스 내 파울이 심했던 울버햄튼의 빈틈을 예리하게 파고든 풀럼이 연달아 골 득점에 성공한 것입니다.
풀럼에게는 그야말로 극적인 성과이기 때문에 뜻밖의 자신감으로 다시 한번 더 동력을 얻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이 흐름을 그대로 이어 리버풀과의 원정 경기에서도 참패를 막아야 하는 풀럼입니다.
그러나 이번에 마주해야 할 리버풀은 단순 순위 차이만 해도 격차가 굉장히 크며 전력 상 매우 우세하기 때문에 결코 뛰어넘기 쉽지 않은 상대입니다.
리버풀을 긴장시키기 위해 초반부터 날 선 공격력으로 전술을 리드해 나갈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금방 허를 찔리고 다시 약화될 것으로 보이네요.
● 리버풀 FC vs 풀럼 FC 분석 결과
모든 이들의 우려와는 달리 자리에 없는 몇몇 선수들의 존재를 잘 이겨내고 있는 리버풀입니다.
심지어는 기존의 핵심 선수들이 빠진 상태에서도 심심찮은 1승을 추가한 상황인데요.
이 자체만 보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사실 승점 획득과는 별개로 조타와 알리송이 맨체스터 시티와의 지난 경기 이후 부상으로 아웃되면서 전력 손실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는 점이 걱정거리입니다.
당장 디오구 조타의 빈자리를 다윈 누녜스와 루이스 디아즈가 메워준다고 해도 디오구 조타만의 특출 난 클러치가 아쉬운 건 사실이네요.
아무리 선수들이 각 포지션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있으며 결론적으로는 승리를 만들어내긴 했지만 알리송 베케르의 공백은 지우기 어려웠고 의존도가 높은 선수 한 명의 부재는 그야말로 큰 타격일 수밖에 없는 리버풀입니다.
당장 유로파에서는 켈러허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리그 경기는 아무래도 이전과 같은 전력을 갖추기에는 무리가 있는 리버풀입니다.
앞으로 2주간 일주일에 세 번 꼴로 경기를 치러야 하는 빡빡한 리버풀의 일정도 불안 요소이긴 하지만 풀럼과는 기량 차이가 크기에 승리까지 경기를 리드할 가능성이 크지만 다소 힘을 뺄 여지는 있습니다.
원정팀으로 나서는 풀럼에게는 이런 확률조차 희망일 수는 있으나 절대적인 전력 자체의 갭이 있으니 무난히 리버풀의 승리로 이어지겠습니다.
● 리버풀 FC vs 풀럼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리버풀 FC 승리
[ 핸디캡 ] : -1.0 리버풀 FC 승리
[ 언오버 ] : 2.5 오버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 빠르게 업데이트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