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 vs 브라이턴
2023년10월21일 토요일 23:00
맨체스터 시티에게 완전히 표가 몰린 이번 프리미어리그 경기가 다시 한 번 국내 해외축구 팬들의 시선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 주말에도 역시나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주목해 볼 경기들이 많지만 그 중 맨체스터 시티와 브라이턴의 대결이 단연코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상위 팀들의 대결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점점 분위기가 고조되는 이번 프리미어리그 일정이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는 이유입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브라이턴에 비해 명백한 상위 팀이라 승리 가능성을 더 높게 점치는 여론이 지배적인데요.
몰리면 부러진다는 말이 있듯 상위권 팀인 만큼 큰 타격이 없도록 더욱 철저하게 경기에 임해야 하는 이번 대결입니다.
비율이 특히나 과하기로 소문난 이번 맨시티와 브라이턴의 대결은 각 팀의 강력한 동기가 더욱 크게 작용하여 치열한 경기 분위기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까지 두 팀의 맞대결 12경기에서는 맨시티가 무려 10승, 브라이턴이 1승을 한 전적이 있습니다.
양 팀의 경기는 다가오는 10월21일 토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후 11시에 시작되며 맨시티의 홈 구장 에티하드 스타디움(Etihad Stadium)에서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안방 경기로 편안하게 브라이턴을 불러들이게 된 맨시티인데요.
이번 경기에서도 역시나 맨시티가 브라이턴을 꺽고 승기를 거머쥐게 될 지에 대해서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맨체스터 시티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3위 (6승0무2패)
감독: 호셉 과르디올라
탑플레이어: 엘링 홀란
맨체스터 시티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2승3패 입니다.
맨시티는 현재 승점 18점을 기록 중에 있으며 사실 상 지난 경기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 리그 3위로 내려 앉은 상태입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10월 A매치 휴식기에 접어들기 직전 펼쳐진 리그 8라운드 아스날과의 원정 경기에서 후반에 몰아치는 아스날의 막판 공세를 버티지 못하고 무너지며 0-1 패배를 당하고 말았는데요.
이로써 사실 상 리그 2연패를 피하지 못하고 명성에 걸맞지 않은 전적을 기록한 상태입니다.
최근 4경기에서 1승3패를 기록한 맨체스터 시티는 3패에서 모두 로드리가 징계로 빠졌던 경기였기 때문에 얼마나 로드리에게 의존도가 높은지를 여실히 보여준 부분이기도 한데요.
맨체스터 시티의 대체 불가한 자원이었던 로드리가 드디어 이번 라운드에 돌아오게 되면서 브라이튼을 충분히 격파할 수 있는 조건이 완성되었다는 것은 충분한 호재일 것입니다.
로드리와 함께 맨체스터 시티가 지금까지 기록한 2연패의 수모를 끊어내고 브라이튼에게 승점을 따낼 수 있을지 주목할 수 밖에 없는 경기겠네요.
최근 약세를 보이며 부진했던 맨시티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던 브라이튼이 로드리의 재등장으로 인해 주춤할 여지가 있습니다.
일단 단순히 전력적인 면만 비교해보자면 맨시티가 브라이턴에 비해서는 여실히 앞서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맨체스터 시티와 브라이턴이 지금까지 거쳐온 열댓번의 맞대결 전적에서도 맨시티가 10승을 확보하며 갭 차이가 적지 않은데요.
이 중에서도 6번 진행되었던 맨시티의 홈 경기에서는 이변 없이 깔끔한 전승을 기록하며 브라이턴에 비해 압도적인 상대 전적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물론 최근 브라이턴의 경기력이 매섭게 반등하고 있는 흐름이라 제 아무리 맨시티라 해도 좀처럼 만만치 않은 경기가 되겠으나 이번 경기 로드리 선수 하나의 패만 가지고도 천군만마를 얻은 것과 같은 상황입니다.
로드리가 돌아오면서 충분히 브라이튼의 공격을 막아내고 중원 장악 능력을 다시 되찾을 수 있는 맨시티입니다.
●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6위 (5승1무2패)
감독: 로베르토 데 제르비
탑플레이어: 미토마 카오루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1승2무2패 입니다.
브라이튼은 현재 16점의 승점을 확보하며 리그 6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10월 A매치 휴식기 직전 진행했던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에서는 리버풀을 만나 홈 경기를 치렀던 브라이턴 인데요.
당시 상대적으로 강팀이었던 리버풀을 상대로 선취득점에 성공하며 어느 정도 압박을 가하는가 싶었지만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에게 멀티 실점을 당하며 분위기가 역전되고 말았습니다.
결국 경기는 다시 리버풀이 주도했고 상심하던 브라이턴은 질질 끌려가다 패배의 문턱 앞에서 후반전에 겨우 동점을 만들어 내는 기적을 이뤄냈죠.
결국 귀중한 승점 1점을 추가로 따내며 2-2 무승부로 경기를 마친 브라이턴은 이로써 최근 전력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으로 성장했다는 바를 증명해냈습니다.
올 시즌 브라이턴은 리그 내에서 꽤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리그 상위권에 놓인 팀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는데요.
이전의 약세나 아쉬운 전력은 온데간데 없이 본인들보다 몸집이 큰 강팀들을 상대로 쉽게 밀리지 않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소 걸리는 점은 유로파 리그에서 아직까지도 유의미한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게다가 최근 맨체스터 시티가 잃었던 로드리를 다시 필드 위에 놓으며 중원을 공략하기가 더욱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로드리를 확보한 맨시티의 기세부터가 어마어마 할 뿐 아니라 로드리 특유의 중원 장악 능력과 전방 침투 패스가 확실히 살아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 탑플레이어인 엘링 홀란드 역시도 최근 몇 경기 부진한 흐름을 딛고 탈출할 타이밍이기에 브라이튼에게는 더욱 쉽지 않은 대결이 되겠네요.
과연 브라이턴이 이번 맨시티를 상대로도 좋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습니다.
● 맨체스터 시티 FC vs 브라이튼 FC 분석 결과
맨체스터 시티 FC와 브라이턴 FC 두 팀의 최근 맞대결은 지난 5월에 치러졌고 당시 브라이튼이 꽤 선방하며 맨시티의 승리를 저지하고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 한 바 있습니다.
브라이튼 홈에서 1-1로 비겼던 두 팀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10월 A매치 휴식기를 마치고 곧장 치러지는 경기를 통해 다시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는데요.
A매치 당시 대표팀 차출이 꽤 많았던 맨시티 입장에서는 체력적인 면에서 아쉬움이 결코 없지 않은 상태입니다.
로드리가 없던 맨시티가 유일하게 믿는 카드인 특급 공격수 엘링 홀란드의 경우에도 유로 예선을 병행하느라 체력을 많이 소진하며 기대 만큼의 역량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데요.
반면 브라이튼은 맨체스터 시티에 비해 무려 10일 정도 가까운 시간 동안 철저한 선수 훈련을 통해 조직력을 갖추고 반등세를 보이는 상황입니다.
이전 경기에서 자신감을 얻은 브라이튼은 맨체스터 시티의 특성을 완벽하게 이해한 맞춤 전술을 가지고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당연히 이번 경기에서도 역시나 공격력이 막강하고 수비력도 탄탄하게 유지하는 맨시티가 홈 이점까지 등에 업어 전반적인 경기 흐름을 주도할 것이라는 예상을 피해갈 순 없지만 속 시원히 결과를 가져오기에는 한 끗 정도가 모자란 상태입니다.
올 시즌 브라이튼의 수비가 좋지 못한 상황이기에 맨시티가 무난히 승리를 할 순 있어도 맘처럼 꺾기에는 쉽지 않겠네요.
휴식기 동안 플랜에 신경쓰며 최대한 움츠린 브라이턴은 라인을 끌어내린 상태로 맨시티의 헛점을 노리며 기회를 엿볼 것입니다.
사실 상 맨체스터 시티의 승리 가능성은 당연히 높지만 조금 더 과감히 예상한다면 브라이튼의 반란도 염두에 두어야 하겠습니다.
● 맨체스터 시티 FC vs 브라이튼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맨체스터 시티 FC 승리
[ 핸디캡 ] : +1.0 브라이튼 FC 승리
[ 언오버 ] : 2.5 언더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