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아스널 vs 맨체스터시티
2023년10월9일 월요일 00:30
가브리엘 제수스와 엘링 홀란의 맞대결이 성사되는 아스널 FC와 맨체스터 시티 FC 간의 2023-24 프리미어리그 경기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예상 선발 명단을 보면 알 수 있듯 두 팀의 이번 경기는 더욱 치열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최근 아스널의 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기 때문에 이번 맨체스터 시티와의 대결에서는 출전이 불가해졌다는 악재가 들려왔으며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율리엔 팀버까지 장기 무릎 부상으로 아웃 당하고 말았습니다.
현재 아스널의 분위기가 그리 좋지 않은 상태에서 리그 1위를 굳건히 지켜내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와 싸워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이 꽤 큰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부카요 사카는 경미한 부상을 입어버리는 탓에 경기 출전에 불투명했다가 다시 출전할 가능성이 더 높은 분위기입니다.
맨체스터 시티를 이끌고 있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아스널과의 경기를 앞두고 강한 라이벌 의식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모든 축구 팬들이 기다려왔던 강호 아스널과 맨체스터 시티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는 돌아오는 10월9일 월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전 00시30분에 시작되며 이번 경기는 아스널의 홈 구장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Emirates Stadium에서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순위를 한 번 더 높여야 하는 아스널과 원정에서 좋은 소식을 거둬야 하는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가 과연 어떤 팀의 승리로 결말을 짓게 될지, 자세한 경기 전적 데이터를 통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스널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3위 (5승2무0패)
감독: 미켈 아르테타
탑플레이어: 부카요 사카
아스널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3승1무1패 입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끌고 있는 아스널은 올 시즌 리그 기준 최근 6경기에서 4승2무를 기록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로써 리그 3위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상대 팀으로 만나는 맨체스터 시티가 6승1패로 리그 1위를 탈환한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아쉬운 입지인데요.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율리엔 팀버가 부상을 입는 바람에 결장하게 되었고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와 부카요 사카의 출전 여부 또한 불투명해졌기 때문에 전력 손실이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입니다.
아스널은 이번 맨시티를 상대하는 경기에서 4-3-3 포메이션 구도로 전술 플랜을 내세울 전망입니다.
다비드 라야가 골문을 지키는 가운데 올렉산드로 진첸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윌리엄 살리바, 벤 화이트가 백포(back4)를 형성하게 되었고 파비우 비에이라, 데클란 라이스, 마르틴 외데고르까지 나서서 중원을 책임지게 되었는데요.
레안드로 트로사르, 에디 은케티아, 가브리엘 제수스는 쓰리톱(3top)에 배치되어 맹렬히 득점을 노릴 계획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스널은 직전 경기에서 토트넘을 상대한 성적이 무승부로 그치며 기대만큼의 승점을 얻지는 못했지만 무패 행진은 그대로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골 득실에서 다소 아쉬운 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아스널은 유독 맨시티 앞에서 약한 전력을 드러내기 때문에 이번 대결도 역시나 쉽게 풀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스날 측에서는 부카요 사카의 출전 여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부카요 사카 주전 선수 하나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아스날은 현 상황이 굉장히 악재일 수 밖에 없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지난 챔피언스리그에서 부카요 사카가 부상을 당하는 바람에 전력 보완에도 비상이 걸린 상황입니다.
부카요 사카가 출전할 수 있는 상태로 빠르게 회복하고는 있지만 햄스트링 부상이 의심되는 만큼 경기에 출전하지 못 할 가능성도 끝까지 배제할 순 없겠네요.
마르티넬리도 부상을 입은 상황에서 아스날이 자랑하는 양 날개가 부재 상태가 된다면 이번 맨시티전에서 굉장히 치명적인 타격이 될 것입니다.
● 맨체스터 시티 FC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1위 (6승0무1패)
감독: 호셉 과르디올라
탑플레이어: 엘링 홀란
맨체스터 시티 FC의 최근 5경기 전적은 3승2패 입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시티는 이번 시즌 리그 기준 최근 6경기에서 5승을 기록하며 1위에 당당히 랭크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존 스톤스가 트레이닝에 복귀한 가운데 경기 출전은 아직까지도 무리인 상태라 전력 손실 여부를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인데요.
게다가 케빈 데 브라위너까지 이번 아스널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되었고 로드리 역시도 징계를 입는 바람에 여러 모로 공격진과 수비진이 불안정한 상태라 보여지네요.
아스널과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맨체스터 시티는 4-2-3-1 포메이션 구도로 경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에데르손이 골문을 지키는 앞에 요슈코 그바르디올, 후뱅 디아스, 마누엘 아칸지, 카일 워커가 백포를 형성하며 마테오 코바치치, 칼빈 필립스는 투볼란테로 나서게 됩니다.
이로써 더욱 강력한 수비진을 구축하고 공격에 있어서도 원활한 어시스트가 가능하도록 계획한 맨시티의 재간이 돋보이네요.
제레미 도쿠, 훌리안 알바레스, 필 포든이 2선을 책임지며 최전방에는 역시나 주전 엘링 홀란을 배치하여 적극적으로 득점을 노릴 맨시티입니다.
지난 4월26일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두 팀의 영국 프리미어리그 맞대결은 케빈 더 브라위너와 존 스톤스, 엘링 홀란이 나란히 골을 터뜨리며 4-1이라는 엄청난 전적 차이로 맨시티가 완승을 거둔 바 있죠.
이번 경기에서도 그 때의 기세를 몰아 확실하게 아스널을 꺾고 랭크 1위를 지켜내고자 하는 동기가 강력한 맨체스터 시티입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바로 직전 경기에서 울버햄튼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당하며 6연승의 흐름이 끊기고 무패 행진의 막을 내려야만 했으나 여전히 6승이라는 막강한 전적으로 선두를 유지하고 았습니다.
케빈 더 브라위너가 출전하지 못하는 것은 이미 확정된 상황에서 로드리가 나오지 못한다는 변수로 인한 악재가 큰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맨체스터 시티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공격적인 전술과 훌륭한 백업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태까지 아스널과의 전적에서 연승을 거둬왔기 때문에 큰 타격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히려 부카요 사카를 잃은 아스널에 비해서는 무난하게 경기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여력이 되어 보이네요.
● 아스널 FC vs 맨체스터 시티 FC 분석 결과
일단 아스널은 맨체스터 시티에게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여온 바 있습니다.
작년 2022년1월부터 반전 없이 계속해서 맨체스터 시티에게 쓰디쓴 패배의 고배를 마신 아스널인데요.
가득 기대했던 지난 시즌에서도 무참히 패배를 당하며 우승을 내어줬다는 점이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이번 시즌 아스널은 그나마 순항 중이라는 점에서는 고무적인데요.
현재 순위 2위인 토트넘 홋스퍼와 비교해도 승점 자체는 동률인 상황이며 1위인 맨체스터 시티와도 승점 단 1점 차이를 사이에 두고 있기 때문에 이번 홈 경기에서 맨시티를 잡는다면 선두를 탈환할 가능성도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간 계속해서 패배해왔던 상대 전적이 아스널의 발목을 잡는다는 점이 불안 요소인데요.
홈과 원정 경기 여부를 떠나 맨시티에게 치명적인 패배를 당해온 아스널이 이번에 기적적으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미지수입니다.
게다가 이번 경기에서는 강력한 기량을 발휘해 줄 공격수인 마르티넬리와 부카요 사카까지 연이어 부재인 상황이기 때문에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할 만큼의 전력이 굉장히 부족하다는 악재를 피해갈 수 없게 되었네요.
어느 정도는 맨시티를 압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좀처럼 풀어나가기 어려운 경기가 되겠습니다.
● 아스널 FC vs 맨체스터 시티 FC 배팅 추천
[ 승무패 ] : 맨체스터 시티 FC 승리
[ 핸디캡 ] : -1.0 맨체스터 시티 FC 승리
[ 언오버 ] : 2.5 언더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