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전 대한민국 VS 일본
2023년10월7일 토요일 21:00
이번 주말에는 많은 국내 축구 팬들이 기다리던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대막이 열리게 됩니다.
바로 영원한 라이벌 대한민국과 일본의 결승전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2023년 제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우리나라의 U-23 선수들로 이루어진 대표팀이 출전하기 때문에 새로운 뉴페이스와 젊은 선수들의 기량을 볼 수 있으며 앞으로의 가능성까지 예측할 수 있는데요.
금메달 획득 여부에 따라 향후 군 입대 문제가 결정되기 때문에 선수 각각의 개인적인 동력도 굉장히 강력하며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기대했던 이강인 선수가 특별한 활약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불안한 요소까지 보여진다는 점이 다소 아쉬운데요.
심각한 부상을 입지 않고 있는 것은 다행이며 등장만으로도 충분히 팀의 사기를 높이는 역할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본전에서는 어느 정도의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선수는 바로 정우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에서 7골을 득점하며 그야말로 대활약의 주인공입니다.
다시 한 번 결승선에서 맞붙게 된 대한민국과 일본의 결승전은 다가오는 10월7일 토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후 9시에 시작되며 황룽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 Huanglong Sports Centre Stadium에서 펼쳐집니다.
과연 최근의 각종 이슈를 딛고 이번 대회 축구에서만큼은 좋은 소식을 들려줄 수 있을지, 자세한 경기 전적 데이터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예측 결과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한민국 전력 분석
리그 순위: E조 1위 (3승0무0패, 승점 9점)
감독: 황선홍
탑플레이어: 정우영
대한민국의 최근 5경기 전적은 5승 전승 입니다.
대한민국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U-23 선수들이 지난 준결승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2:1로 승리를 차지하며 결승전에 당당히 진출하는 데에 성공했고 그 결과 결승전에서 만나는 상대는 일본이 되었습니다.
일본은 지난 4강 홍콩과의 경기에서 그야말로 모두를 놀라게 할 만한 다득점을 기록했고 그 결과 상대 팀의 골문을 무색하게 만들었죠.
단 한 골도 허용하지 않는 4:0이라는 스코어로 완승을 차지하며 손쉽게 결승전에 진출했는데요.
이로써 대한민국은 4년 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일본과 다시 한 번 결승전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8강 경기였던 중국과의 대전에서는 심판과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에 다소 힘든 경기가 될 것이라 예상했지만 오히려 4강 우즈베키스탄이 더 힘겨운 경기였는데요.
직전 경기의 상대 팀의 축구 실력이 뛰어났다고 보여지기 보다는 굉장히 거칠고 비신사적인 플레이를 보여줬고 심판 역시 판정에 의문이 많았던 결과였습니다.
이번 대회 에이스는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소속에서 뛰고 있는 정우영 선수입니다.
이번 4강까지 7골을 기록하며 엄청난 득점 감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결승전에도 득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여지네요.
다만 이강인 선수의 전력이 다소 아쉬운 상황입니다.
파리 생제르맹 PSG에서 활동하던 중 부상을 당한 상태로 훈련을 소화하며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던 도중에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합류하게 된 것인데요.
컨디션과 부상을 철저히 관리하며 경기를 차근차근 소화하고는 있지만 좀처럼 기대에 따른 활약상은 보여주지 못하며 아쉬운 시간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는 우승하지 못할 시 큰 이점이 없다는 점이 젊은 선수들에게는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군 면제라는 카드가 걸려있기 때문에 마지막 한 경기 반드시 승리를 차지하고자 하는 동기 부여는 명확할 것으로 보이며 치열한 상대 팀의 득점을 막아내는 데에 에너지를 적지 않게 소모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 일본 전력 분석
리그 순위: D조 1위 (2승0무0패, 승점 6점)
감독: 오이와 고
탑플레이어: 아유카와 슌
일본의 최근 5경기 전적은 5승 전승 입니다.
지난 4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4강전에서 만난 홍콩을 4-0으로 대파하며 운명의 결승 한일전이 성사되었습니다.
일본은 16강에서 미얀마를 7-0로 꺾고 8강에서는 북한을 2-1로 제치는 데에 이어 홍콩까지 완전히 침몰시키고 결승에 올라온 만큼 자신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 초반에는 상대 팀이었던 홍콩의 공세가 강했으며 롱 스로인으로 재미를 보는 듯 했는데요.
초반부터 일본의 골문을 두드리나 싶던 홍콩은 야심차게 날린 슈팅이 골키퍼에게 안겼고 이후부터 일본은 홍콩을 거세게 밀어붙이기 시작했습니다.
전반 15분 이후부터 일본의 날카로운 공격이 몰아쳤고 히노 쇼타가 갑작스럽게 때린 슈팅이 골대를 건드리기 시작하며 홍콩은 일본의 맹공이 시작되자 확실히 기운이 약해지고 역습을 노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본이 한 번 찾은 골 감각과 자신감은 홍콩을 무력하게 만들기 충분했습니다.
일본은 전반 24분 아유카와 슌의 득점으로 앞서기 시작했고 54분 히노 쇼타의 슈팅이 골망을 가르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추가골로 일본은 2-0으로 앞서나가게 되었지만 73분 다시 한 번 고미 요타의 강한 전방 압박이 득점으로 연결되며 3골이나 터졌고 이에 만족하지 않은 듯 85분 4번째 골이자 히노 쇼타의 두 번째 골까지 기록했는데요.
일본은 계속 상대 팀을 압도하며 틈새를 놓치지 않고 골을 넣는 기세를 이어갔고 상대 팀의 한 골도 받아주지 않은 채 그대로 클린 시트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일본의 축구 수준은 무시할 수 없으며 득점력이 매우 매섭기 때문에 단 한 순간도 긴장할 틈이 없을 것입니다.
특히 후반에서도 체력이 떨어지지 않고 뒷심이 좋기 때문에 이 부분을 주의하지 않는다면 금방 득점을 내어줄 가능성이 있겠네요.
● 대한민국 vs 일본 분석 결과
결승에 선착한 일본은 한국과 금메달을 두고 결승 앞에서 격돌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이 결승에 오르게 되었으니 2연속 결승 한일전이 열리게 되었는데요.
일본을 리드하는 오이와 고 감독은 기존의 수비수로 활약하던 선수였으며 무려 15년간 나고야 그램퍼스, 주빌로 이와타, 가시마 앤트로스 세 팀을 연이어 경험하며 386 경기를 소화한 베테랑입니다.
본인이 활약하던 가시마 앤틀러스에서 수석 코치로 시작하여 3년간 감독을 겸임하다 2021년부터 일본 대표팀을 맡게 되었는데요.
AFC U-23 아시안컵 3위를 기록한 이력이 있는 일본의 저력을 결코 만만히 무시할 수는 없는 이번 대결입니다.
치열하게 반격하던 홍콩을 물리치고 아유카와 슌, 히노 쇼타, 고미 요타, 히노에 이르기까지 시원하게 슈팅하는 선수들이 다수 진을 치고 있는 일본을 꺾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대한민국이 골문 앞을 철저히 막는 능력과 골 결정력이 관건이겠는데요.
소극적인 수비와 방어만을 위해 시간을 질질 끌다가는 다득점에 능한 일본에게 밀릴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나마 희망이라고 한다면 바로 직전 일본과 홍콩의 대결에서는 일본의 리드로 경기가 끝났지만 홍콩 역시 만만치 않은 경쟁력을 보이며 일본을 충분히 긴창하게 했다는 것입니다.
후반전에 강한 일본은 초반에 밀리더라도 각성하여 한 수 위 기량을 뽐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2골 차로 앞서고도 짧은 패스로 경기를 주도하던 것으로 보아 빈틈을 보이지 않도록 철저하게 막아서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대한민국의 정우영은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무려 7골을 선사하며 대활약을 하고 있는 만큼 일본을 상대로도 불꽃슛이 터질 가능성이 있지만 끝까지 방심할 순 없는 경기입니다.
절대 골문이 비지 않도록 철저한 수비망을 유지하며 라인을 지켜내야 승산이 있겠네요.
● 대한민국 vs 일본 배팅 추천
[ 승무패 ] : 대한민국 승리
[ 핸디캡 ] : +1.0 일본 승리
[ 언오버 ] : 2.5 언더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