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vs 레버쿠젠
2023년9월16일 토요일 03:30
올해의 독일 분데스리가 4라운드 경기를 펼쳐나갈 팀들 중 단연코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두 팀은 바로 바이에른 뮌헨과 레버쿠젠일 것입니다.
현재 3경기까지 치른 분데스리가에 전승팀이 바로 이 두 팀인데요.
바이에른 뮌헨과 레버쿠젠은 현재 골득실 차로 인해 1위와 2위를 앞다투어 달리고 있으며 치열한 막상막하의 라이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 앞으로 다가온 양팀의 대결은 그야말로 외나무 다리에서 만난 격인데요.
우승팀은 오로지 한 팀에게만 돌아가는 것이니 두 팀은 반드시 승패가 갈리게 되어 있습니다.
한 치 앞을 쉽사리 예측할 수 없는 바이에른 뮌헨과 레버쿠젠의 경기는 돌아오는 9월16일 토요일, 한국 시각 기준 오전 3시 30분에 시작되며 바이에른 뮌헨의 홈 구장인 알리안츠 아레나 Allianz Arena에서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현재 리그 3위의 FC 바이에른 뮌헨이 홈 어드밴티지를 충분히 누릴 수 있어 홈의 잇점을 최대한 활용할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특히 이번 경기는 바이에른 뮌헨에 소속된 한국의 김민재 선수가 출전할 예정으로, 국내 해외축구 팬들까지 한 데 모여 시선 고정 집중할 수 밖에 없는 일정이 되겠습니다.
유럽 대항전이 시작되는 시기를 앞두고 더욱 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김민재 선수와 각 팀의 메인 주전 선수들의 활약이 어떻게 펼쳐지게 될 지, 보다 자세한 전적 데이터를 토대로 면밀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FC 바이에른 뮌헨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2위 (3승0무0패)
감독: 토마스 투헬
탑플레이어: 해리 케인
FC 바이에른 뮌헨의 최근 5경기 전적은 4승1패 입니다.
현재 바이에른 뮌헨의 기대 득점값만 보더라도 리그 평균치보다 훨씬 웃도는 수준이며 반대로 기대 실점값 또한 현저히 낮습니다.
박스 내외를 가리지 않고 슈팅을 많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골 점유율이 좋지만 유효 슈팅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인데요.
찬스를 얻어내는 능력치는 그리 뛰어나다고 보긴 어렵지만 골 결정력만큼은 탁월합니다.
아직까지 바이에른 뮌헨의 해리 케인의 득점력이 돋보이는지라 의존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는 점도 간과해선 안되겠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하이턴오버로 인한 슈팅 허용을 상당히 많이 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점유율과 패스 빈도는 리그 평균을 크게 상회한다는 점이 장점이며, 공격 진영 내 패스가 활발하고 수비 진영 또한 탄탄하게 유지하는 면을 보입니다.
롱패스의 정확돡 뛰어나다는 점 또한 바이에른 뮌헨이 자신감을 잃지 않는 부분이죠.
다만 크로스를 꽤 자주 시도하긴 하는데 정확도는 그에 못 미치는 경향이 있어 이번 경기에서 크로스에 집착할 경우 상대 레버쿠젠에게 틈새와 약점을 공략 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로 슈팅 기회를 끊임없이 노려 호시탐탐 슈팅을 날리는 스타일이기에 경기 막판으로 갈수록 득점력이 늘어나고 뒷심이 빠지지 않는다는 점이 바이에른 뮌헨의 장점입니다.
슈팅 허용이 잘 되지 않는 철통 수비까지도 갖췄기에 이번 경기에서 쉽게 패배하진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좌우 측면 공격에 이은 크로스 득점을 노릴 가능성이 높으며, 쓰루 패스나 선수 개개인의 기량에 의존하여 박스 근처에서 프리킥을 얻고 득점을 노릴 영약한 플레이가 예상됩니다.
최전방에 원가 위협적인 선수를 내세울 바이에른 뮌헨이기에 레버쿠젠이 기회를 얼마 허용해주지 않더라도 충분히 틈새 득점이 가능할 것입니다.
전반적인 상대 전적 뿐 아니라 홈 경기 전적, 최근 10경기 전적 모두 레번쿠젠에 비해 상당히 우세한 성적을 기록 중인 바이에른 뮌헨입니다.
심지어 끝을 모르고 경기력이 오르며 전력이 성장하는 중이기에 이와 같은 분위기를 유지하는 최근 동향 상 우승까지는 무난히 달려나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바이엘 04 레버쿠젠 전력 분석
리그 순위: 리그 1위 (3승0무0패)
감독: 사비 알론소
탑플레이어: 빅터 보니페이스
바이엘 04 레버쿠젠의 최근 5경기 전적은 3승1무1패 입니다.
레버쿠젠의 득점력도 무승 연승을 이어가는 바이에른 뮌헨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으며 리그 평균 2배 이상의 성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실점은 이에 절반 수준이지만 초반에 무서운 기세를 보여주며 공격적인 면모를 드러내는 데에 강한 레버쿠젠입니다.
상대가 볼을 점유한 상황이 오면 상대 팀의 패스를 허용하는 수치가 다소 높은 감이 있는데요.
슈팅 대비 유효 비율이 상당히 높다는 점은 긍정적이며, 기회가 오면 끌어잡는 능력도 출중합니다.
없는 찬스도 만들어내는 데에 능한 레버쿠젠인지라 이번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에서 빅터 보니페이스를 앞세워 충분한 결정력을 과시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레버쿠젠 또한 바이에른 뮌헨과 마찬가지로 하이턴오버로 인한 슈팅 허용이 적지 않으며 점유율과 패스 실력도 뛰어나 선수들 각각의 기량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다만 수비 진영보다 공격 진영 내 발생하는 패스 빈도 수가 극단적으로 많다는 점에서 공격 위주의 플레이를 펼쳐나갈 가능성이 높으며 성공률이 크기 때문에 상대 바이에른 뮌헨을 충분히 압박할 여지는 있습니다.
수비 라인을 끌어 올려 상대 진영에서 볼을 좌지우지하며 기회를 창출하는 전술을 내세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뒷심이 강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무시할 순 없지만 레버쿠젠 또한 이전 경기에서 후반전 시작 시 득점력이 좋았던 면이 있습니다.
슈팅 허용도 전체적으로 적으며 실점도 쉽게 내어주지 않기 때문에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 앞에 쉽게 기가 죽진 않을 것으로 예쌍되는데요.
특별히 약점이나 불안 요소가 좀처럼 보이지 않는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원정 경기를 떠나야 하는 레버쿠젠이기에 초반 경기 흐름은 조심스럽게 잡아나갈 가능성이 큽니다.
기를 모았다가 찬스를 노려 한 번에 몰아세우고 득점까지 이어지는 선수비 후역습 스타일의 전술을 내세울 확률도 배제할 순 없겠네요.
아무리 강팀이라 하더라도 최근 바짝 독이 오른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맞불 전략을 섣불리 펼치기엔 무리가 있을 것입니다.
● FC 바이에른 뮌헨 vs 바이엘 04 레버쿠젠 분석 결과
두 팀 모두 무패 3승이라는 기록으로 각각 1위, 2위에 나란히 놓였습니다.
분데스리가 1위의 레버쿠젠과 2위의 바이에른 뮌헨이 대결하는 경기인 만큼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며 공격력부터 수비력 무엇 하나 뒤쳐지지 않는 두 팀의 난투극 분위기가 자명한데요.
특히 잉글랜드와 나이지리아를 각각 대표하는 최고의 스트라이커인 해리 케인과 빅터 보니페이스의 접전을 기대할 수 있는 경기라는 점에서 타 경기와는 다른 관전 매력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두 선수는 그동안 그 어떤 리그나 월드컵 일정에서도 서로 마주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 분데스리가 리그 4라운드에서 처음 맞붙게 되었으므로 뜨거운 스파크가 튀지 않을까 싶은데요.
100%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는 1, 2위 팀간의 맞대결이기에 한 끗차이로 승부가 결정될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매번 역대급 기록을 써내려가는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연이어 3연승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며 자신감이 완전히 하늘을 찌르는 상황인데요.
해리 케인이 3골을 기록하며 이번 분데스리가 12연패를 향해 치닫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분데스리가 30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최강자이며 지난 해 9월 마지막 득점에 실패한 경기를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흠 잡을 데 없이 양호한 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4-0의 완전한 대승을 거둔 바 있으며 이번에도 역시나 잉글랜드 출신의 스트라이커가 완성도 높은 결말을 만들어내며 양 팀의 득점을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이에 질세라 역시나 연승을 끊어내지 않는 레버쿠젠 또한 만만치 않은 상대지만 현재 전력 상으로는 바이에른 뮌헨이 조금 더 우세하다고 보여집니다.
● FC 바이에른 뮌헨 vs 바이엘 04 레버쿠젠 배팅 추천
[ 승무패 ] : FC 바이에른 뮌헨 승리
[ 핸디캡 ] : +1.0 바이엘 04 레버쿠젠 승리
[ 언오버 ] : 2.5 언더
저희 토토어택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경기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 정보를 토대로 가장 최선의 배팅 방향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보다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발빠르게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꾸준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